[에듀플러스]경희대 LINC3.0 사업단-서울시교육청 교류·협력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희대 LINC3.0 사업단은 서울시교육청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의 디자인마케팅 지원 △경희대 디자인마케팅 지원단 대학생의 실무 및 취·창업 역량 강화 등에 협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희대 LINC3.0 사업단은 서울시교육청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의 디자인마케팅 지원 △경희대 디자인마케팅 지원단 대학생의 실무 및 취·창업 역량 강화 등에 협의했다. 협약 이후 9월에 발대식을 진행하고, 오는 12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2025년 2월에 성과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약 60명의 학생이 사업에 참여하고,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 정지연 교수 등이 학생들을 지도한다. 이들은 지자체와 참여 기관을 분석하고 해당 기관들과 연계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관이 보유한 마케팅 현안을 해결한다는 복안이다.
임영식 서울시교육청 과장은 “마케팅은 정책의 실행과 성공을 위해 필요한 분야”라며 “서울시교육청에 소속된 각급 기관들이 펼치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희디자인마케팅지원단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형록 경희대 정형록 센터장은 “참가 학생들은 기업의 현안을 해결하며 실천적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일상에 가까운 공간으로, 이들의 활동을 보다 친숙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2026년까지 생산직 1100명 뽑는다
- LG엔솔, 美 ESS용 배터리 공장 건설 일시 중단
- 네이버웹툰, 화려한 나스닥 데뷔…“디즈니처럼”
- 삼성 갤럭시Z6 언팩, 佛 루브르 박물관서 열린다
- 동아쏘시오그룹,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 선임
- 민주당, 전당대회 권리당원 투표 반영 비율 대폭 확대
- 신라젠, 'BAL0891' 임상1상 IND 변경 식약처 승인
- 해리포터 1997년 초판 그림 26억원에 낙찰…“예상가 3배”
- 대구시, ABB 테스트베드 실증지원에 '루트랩' 등 5개사 선정…솔루션 고도화에 5억원 지원
- 5월까지 국세수입 전년 대비 9조 덜 걷혀…세수펑크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