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김우민 의원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산시의회는 27일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김우민 의원(아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재적의원 23명 중 22명이 출석해 찬성 20표, 반대 1표, 기권 1표로 당선됐다.
김우민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군산시의회 23명의 의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제9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5선의 김우민 의원(아 선거구)이, 부의장에 3선의 서동수 의원(가 선거구)이 선출됐다,
군산시의회는 27일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김우민 의원(아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재적의원 23명 중 22명이 출석해 찬성 20표, 반대 1표, 기권 1표로 당선됐다.
김우민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군산시의회 23명의 의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서동수 의원(가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찬성 17표, 반대 5표로 과반수를 넘겼다.
서동수 부의장은“부의장으로서 의장님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소통하여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에 충실하겠다”며“군산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더 소통하고 변화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28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9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원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헌재 "가족간 '횡령·절도 형면제' 위헌"…71년 만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크래프톤, '배그'x'뉴진스' 협업 상품 환불 조치…"책임 통감"
- '대포폰과의 전쟁'...정부, 휴대폰 개통 제한 기간 180일로 확대
- 北인권 홍보대사 된 유지태…"한국인이라면 한번씩 생각해 봐야"
- 제4이통 실패, '계륵'된 5G 28㎓ 대역?…ETRI 원장 "지하철 서비스 등에 활성화"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