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테일즈위버’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컬래버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6. 27.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일즈위버’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27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7월 25일까지 클라드 마을에 ‘던전밥’ 주요 등장인물인 ‘라이오스’, ‘마르실’, ‘칠책’, ‘센시’가 NPC로 등장한다.

던전을 헤매던 중 우연히 ‘테일즈위버’ 세계로 오게 된 라이오스 일행이 새로운 식재료를 조사하고 레시피를 연구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의 일일 퀘스트가 추가된다.

함정 전문가 ‘칠책’이 되어 ‘마르실’이 안전하게 함정을 피할 수 있도록 지시하는 ‘함정을 탈출하라!’, 각 몬스터의 습성을 파악해 등장 조건을 만족시킨 뒤 처치하여 식재료를 얻는 ‘지하 미궁의 생태 조사’, 테일즈위버의 몬스터 ‘젤리삐’를 이용해 특별한 레시피에 도전하는 ‘센시의 특별 레시피’ 등 각종 미니게임을 클리어하면 경험치 버프 효과, 식재료 아이템, ‘동전벌레’ 재화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식재료 아이템은 특정한 레시피에 따라 요리로 조합한 후 NPC ‘센시’를 통해 ‘보호의 비약’, ‘이자벨의 특선 묘약’ 등 다양한 버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던전밥’은 시리즈 누적 발행부수 1000만 부(디지털판 포함) 이상을 기록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 ‘나이트 크로우’ 27일 부트캠프 4기 시작

‘나이트 크로우’ ‘부트캠프 4기’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부트캠프 4기를 27일 시작한다.

부트캠프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시즌제 서버다. 부트캠프 4기는 9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캐릭터 레벨 55를 달성한 이용자는 9월 12일부터 일주일 동안 36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부트캠프 이용자를 위한 특별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정 레벨 달성, 메인 퀘스트 클리어, 아이템 수집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 기술서 선택 상자 등이 제공된다.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영웅 장비 및 방어구도 지급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모든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11일까지 ‘나이트 크로우 7일 출석’을 통해 아티팩트를 복구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을 선물한다.

◆ ‘승리의 여신:니케’ 역대급 미니게임 컬래버

‘승리의 여신:니케’ x ‘데이브’
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는 ‘데이브’와 ‘반쵸’ 캐릭터가 신비한 힘에 끌려 니케의 세계로 방문하면서 스토리가 시작되며 바닷속 물고기를 잡아 초밥집을 운영하는 미니게임을 추가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7월 4일부터 25일까지 캐릭터 마스트와 앵커 등 총 2종 캐릭터의 다이버 슈트 신규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26일 레벨 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특별 방송을 실시,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레이션뿐만 아니라 7월 4일 여름 맞이 신규 캐릭터(니케)와 신규 코스튬, 스킨 등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V 리버티’ 출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V리버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확장콘텐츠) ‘V 리버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V 리버티’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익스텐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DLC 타이틀로 디제이맥스 세계관 확장을 위한 핵심 키워드다.

인게임 캐릭터와 캐릭터별 스토리를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통해 선보이며 ‘디제이맥스 V 익스텐션’으로 대표되던 디제이맥스 유니버스 1기를 마무리하고 디제이맥스 유니버스 2기를 새롭게 시작한다는 포부도 담겼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된 이번 DLC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겼다.

대표곡은 디제이맥스의 유명 DJ이자 프로듀서 ‘퓨어 100%(Pure 100%)’가 작곡한 ‘퍼스트 아워(First Hour)’이며, 작곡가 ‘니엔(NieN)’과 크리에이터 겸 보컬리스트 ‘유리사(Yurisa)’가 함께 참여한 ‘송 포 유(Song For You)’ 등 개성을 살린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신규 DLC를 통해 지난 4월 발매된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의 수록곡 ‘평행고백 Pan Remix’와 ‘베스티(Bestie Feat. BIRA)’를 게임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7월 4일까지 스팀에서 ‘V 리버티’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모든 DLC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V 리버티’는 DLC 전용 UI(이용자 환경) 스킨, 기어 및 노트 스킨과 특별한 미션 등이 함께 구성됐다. 가격은 2만9800원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