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전통있고 권위있는 영어스피치 대회가 열린다.
헤럴드미디어그룹은 '제53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52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 대회는 코리아헤럴드의 전신인 The Korean Republic 주최로 1953년 제 1회 전국 영어웅변대회를 개최한 이래 지금까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국회의장상 등의 수상자들을 배출하며 대한민국을 이끄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기여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치부·초등부 대상
주한 호주대사관 후원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국내에서 가장 전통있고 권위있는 영어스피치 대회가 열린다.
헤럴드미디어그룹은 ‘제53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주한 호주대사관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제52회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 대회는 코리아헤럴드의 전신인 The Korean Republic 주최로 1953년 제 1회 전국 영어웅변대회를 개최한 이래 지금까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국회의장상 등의 수상자들을 배출하며 대한민국을 이끄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기여해왔다. 6·25전쟁 정전 직후 탄생한 코리아헤럴드는 올해 창간 71주년을 맞아, 전년보다 심도 깊은 주제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주제가 제시되었다.
이번 대회 주제는 환경, 경제 등에 대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이야기를 듣고 위해 ‘나의 꿈, 지구, 한호 FTA 10주년’ 등으로 선정했다. 부문별 제시된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서 창작 원고를 준비하면 된다.
대회 참가는 나이 기준에 적합한 유치부 아동 및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다음달인 7월 25일 오전 10시까지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완료하면 된다.
이번 대회 예선은 온라인 심사, 결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직접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나 카카오tv에 업로드한 후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을 통해 링크와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참가자는 자동으로 탈락된다.
결선은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7일 부문별 경합대회로 진행된다. 1차 예선에 선발된 후 최종 대회를 거쳐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를 선발하며 기타 대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wat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웅 “임신 책임지려했는데, 낙태 후 3억 요구·마약도 했다”…前여친 고소한 이유
- 스터디 카페 무료 간식 ‘싹쓸이’한 학생…1만원 내라 했더니 보복성 항의
- “송일국씨 아니에요?”…훌쩍 큰 ‘삼둥이’, 유재석도 깜짝
- 두 딸 보는데…눈빛 교환한 부부, 삼겹살 6만6000원어치 ‘먹튀’[영상]
- 팝핀현준 '제자와 불륜' 가짜뉴스 유포자 고소…"선처 없다"
- "○○아빠, 쓰레기 무단 투기 하지마세요"…딱 걸린 이유 있었네
- 콘서트로 1조 번 역대급 인기女…“1년치 음식값” 통큰 기부
- “미성년자라도 사형하라” 8세 여아 살해한 10대 청소년 발칵…中무슨 일
- 전 여친 고소 허웅 '돌싱포맨' 출연 어쩌나…SBS "논의 중"
- [영상] “블랙핑크 훨씬 선명하게 볼 수 있겠네” 삼성폰 카메라 더 괴물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