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동네학교, 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1·동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 꽃동네학교(교장 김봉수)는 지난 25~26일 강원 춘천에서 열린 '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강원지적발달협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직업재활·고용촉진을 위해 매년 열린다.
꽃동네학교는 바리스타, 요양보호보조 종목에 학생 4명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음성 꽃동네학교(교장 김봉수)는 지난 25~26일 강원 춘천에서 열린 ‘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강원지적발달협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직업재활·고용촉진을 위해 매년 열린다.
대회는 바리스타 외 3개 직종인 기본직종과 요양보호보조 외 1개 직종인 특화직종으로 나눠 진행됐다.
꽃동네학교는 바리스타, 요양보호보조 종목에 학생 4명이 참가했다.
이중 요양보호보조 부문에서 홍민기 학생이 금상을, 정진기 학생이 동상을 획득했다.
김봉수 교장은 “대회 출전을 준비하며 힘쓴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회 참가로 학생의 사기 진작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개혁신당, 민주 '김홍일 탄핵' 참여 안 해"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크래프톤, '배그'x'뉴진스' 협업 상품 환불 조치…"책임 통감"
- 냉동피자, 지방·나트륨 함량 과다…일부 제품은 대장균 초과 검출
- [금융복합그룹 점검]③삼성전자·현대차에 포획된 삼성생명·현대캐피탈
- 한동훈 "정치공학이 당심·민심 이기면 불행"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