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x'뉴진스' 협업 상품 환불 조치…"책임 통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최근 논란이 됐던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 협업 상품에 대한 환급·보상 조치를 진행한다.
기존 확률 표기 논란과 이번 의상 논란에 대한 보상, 환불이 일괄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의 협업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크래프톤은 △뉴진스 협업 상품 확률 표기 오류 △미성년자 아티스트 의상 논란 등 홍역을 치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COIN 보상안'·'환급안' 중 선택해 보상 신청
크래프톤 "여러 이슈로 불편 드려 죄송"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크래프톤이 최근 논란이 됐던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 협업 상품에 대한 환급·보상 조치를 진행한다. 기존 확률 표기 논란과 이번 의상 논란에 대한 보상, 환불이 일괄 진행될 예정이다.
27일 크래프톤은 공식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한 사후 스펙 변경이 발생하게 된 점, 그리고 안내 이후 이용자 분들께서 느끼셨을 오명과 피해를 사전에 고려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번 사안으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받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의 협업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크래프톤은 △뉴진스 협업 상품 확률 표기 오류 △미성년자 아티스트 의상 논란 등 홍역을 치렀다. 이에 대해 확률 표기 수정과 아티스트 보호 조치 관련 커스터마이징 제한 등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이번 보상안에 따라 이용자는 내달 3일부터 8월 2일까지 환급과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는 지난 12일부터 이날까지 관련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이며, 환급안 또는 보상안 중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 내 선택하지 않으면 G-COIN(인게임 재화) 보상안으로 자동 선택된다.
보상안을 신청하면 상품에 소비한 재화만큼 환급이 불가능한 보너스 G-COIN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환급안을 선택하면 구매한 모든 아이템이 G-COIN으로 일괄 환급된다. 또한 환급안 선택 시에는 지난 12일 진행된 '#30.1 업데이트' 직후 상태로 인벤토리가 초기화 된다.
재화의 환불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결제 취소를 원하는 경우 같은 기간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각 플랫폼(스팀 등)과 협의가 완료됐다고도 설명했다. 콘솔 플랫폼의 경우 추후 별도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보상안과는 별개로 오는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에는 PC 플랫폼에서 뉴진스 캐릭터 얼굴 외형과 일부 의상 조합 착용이 제한된다. 의상 아이템은 '카이네의 드레스', '군용 핫팬츠', '도둑 고양이 반바지' 등 19종이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개혁신당, 민주 '김홍일 탄핵' 참여 안 해"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냉동피자, 지방·나트륨 함량 과다…일부 제품은 대장균 초과 검출
- [단독] 함영주 "지금 보험사 M&A 검토하는 단계 아니다"
- [금융복합그룹 점검]③삼성전자·현대차에 포획된 삼성생명·현대캐피탈
- ‘특허권 셀프 계약’ 56억 횡령 충북대 교수 불구속 송치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윗사람 공경하면 큰 복이 따르게 되는 띠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