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벤처CEO 230여명 전북에 모였다…‘소통·화합’

김민수 기자 2024. 6. 27.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가 27일과 28일 이틀간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된다.

한편 51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국여성벤처협회 전북지회는 2023년 5월에 창립해 2024년 전국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전북 개최, 여성벤처CER 해외진출 및 기업성장지원 포럼 추진 등 본격적인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전주서 개최
김관영 지사, “미래로 혁신, 세계로 도약하길 바란다”
[전주=뉴시스] 27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열린 2024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행사에 김관영 전북지사와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장, 박금옥 전북지회장을 비롯한 전국에서 모인 여성벤처CEO들이 비즈니스 전략 등 경험 및 지식을 나누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6.27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2024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가 27일과 28일 이틀간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된다.

전북특별자치도,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 전북지회(회장 박금옥)가 공동 주최한다.

‘2024년 여성벤처CEO 아카데미’는 여성벤처기업의 혁신 제품 및 우수 성과를 소개하고, 여성기업인으로서 선·후배 간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전국의 여성벤처기업 및 스타트업CEO 2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자치도의 여성벤처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그룹별 지식나눔 교류회를 통해 최신 산업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 등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별강연에는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여성벤처CEO, 다르게 탁월하게’라는 주제로 여성벤처기업인에게 끊임없는 도전을 강조하며 우리나라가 글로벌 선도국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산업 분야에서 여성벤처기업의 역할을 당부했다.

소그룹 네트워킹은 전국의 여성벤처 창업자 간 소통하는 시간으로 여성벤처 창업가로서 삶에 대한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격려하며, 각 산업별 비즈니스 현장 이슈와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상생 네트워크 구축 시간으로 구성됐다.

둘째 날에는 힐링케어 프로그램, 전주 한옥마을과 붕어섬 생태공원 탐방 등 전북자치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선·후배 간 티타임 멘토링 등 여성벤처기업CEO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개최 이래 가장 많은 여성벤처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고, 여성벤처가 벤처업계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여성벤처기업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전북자치도의 노력에 감사를 드리며, 협회도 전북자치도의 여성벤처기업과 협력해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로 새롭게 출범하고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전북에서 개최되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전국 여성 벤처기업인들의 전북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얻은 지식과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이 자리에 모인 전국 여성벤처기업인들이 미래로 혁신하고, 세계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1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국여성벤처협회 전북지회는 2023년 5월에 창립해 2024년 전국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전북 개최, 여성벤처CER 해외진출 및 기업성장지원 포럼 추진 등 본격적인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