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의 날'을 아시나요? 7월 첫 주는 '등대주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등대의 날 및 등대주간을 맞아 등대를 소재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14개 등대, 국립등대박물관 등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등대주간'을 계기로 우리나라 관광 콘텐츠를 홍보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세계등대의 날(7월1일)을 맞아 올해부터 매년 7월 첫째 주를 '대한민국 등대주간'으로 지정하고, 전국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강릉서 세계 등대의 날 기념식
등대의 날 및 등대주간을 맞아 등대를 소재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14개 등대, 국립등대박물관 등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등대주간’을 계기로 우리나라 관광 콘텐츠를 홍보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세계등대의 날(7월1일)을 맞아 올해부터 매년 7월 첫째 주를 ‘대한민국 등대주간’으로 지정하고, 전국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세계등대의 날’은 선박 안전을 위한 등대의 중요성과 해양관광으로서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그동안 세계등대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들이 지역별로 불특정 기간에 열려 국민 참여와 관심이 분산됐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등대주간’에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한다.
먼저, 세계등대의 날 기념식이 3일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해수부 주관으로 열리고, 등대 음악회도 6일 주문진등대에서 열린다. 2일에는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국제항로표지포럼이 열려 등대 보존 및 활용 관련 발표 및 토론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등대주간’과 ‘등대 스탬프투어’, 코리아둘레길 인근 주요 등대 정보 등을 두루누비 누리집(www.durunubi.kr) 등에서 소개하고, ‘코리아둘레길 등대코스 방문 행사(7월1~31일)’를 진행한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웅정 아동학대 혐의 피소… "엉덩이·종아리 여러 차례 맞아"
- ‘인제 GOP 총기 사망’ 이병 괴롭힌 간부·선임병들 “혐의 부인”
- 강릉아산병원 정문으로 택시 돌진…운전자 등 2명 경상
- 고물로 팔릴 뻔한 ‘교회 종’ 6·25 전쟁 총탄자국 고스란히
- ‘신입생 모시기’ 강원도내 대학 수능 최저등급도 낮췄다
- 속초시, 대관람차 해체명령 등 행정처분 실시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여자 혼자 산에 오지마”…춘천 삼악산서 경고받은 이유는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