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박물관 건립 학술대회 7월 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다음달 5일 오후 1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음성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가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음성박물관 건립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과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박물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 사전평가 통과와 각종 영향 평가 추진 등 장기적이고,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필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음성박물관 건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음성군은 다음달 5일 오후 1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음성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가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음성박물관 건립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과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중요 문화유산을 보존·관리하고, 새로운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학술대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음성군과 충북도문화재연구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된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박물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 사전평가 통과와 각종 영향 평가 추진 등 장기적이고,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필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음성박물관 건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밸류업에 자사주 소각 붐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냉동피자, 지방·나트륨 함량 과다…일부 제품은 대장균 초과 검출
- [단독] 함영주 "지금 보험사 M&A 검토하는 단계 아니다"
- [금융복합그룹 점검]③삼성전자·현대차에 포획된 삼성생명·현대캐피탈
- 입금 알림 문자 허위 작성해 수억 빼돌린 40대 구속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
- 마리 앙투아네트의 '300캐럿' 목걸이…67억원에 가져간 주인공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