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표·최고위원 러닝메이트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여권 일각에서 제기된 국회의원과 보좌진의 특정 캠프 참여와 관련해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보좌진의 캠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오전 제5차 전체회의를 열어 후보 신청자에 대한 자격심사를 진행했다.
또 "당원인 국회의원 보좌진은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캠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좌진 대표·최고위원 후보자 캠프 참여 가능
대표 4명, 최고위원 8명, 청년최고 10명 출마
최근 여권 일각에서 제기된 국회의원과 보좌진의 특정 캠프 참여와 관련해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보좌진의 캠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오전 제5차 전체회의를 열어 후보 신청자에 대한 자격심사를 진행했다.
서병수 위원장은 이날 “입후보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러닝메이트’를 표방해 본인을 포함한 타 후보를 당선되게 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의 선거운동 금지사항과 관련해 직접 선거운동과 후원회 활동 및 ‘후보자 지지 선언 및 기자회견 등 배석’이 금지되며 단순히 후원금을 기부하는 것은 가능하다.
또 “당원인 국회의원 보좌진은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캠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날 후보자 자격심사를 통해 총 18명의 출마자를 확정했다. 먼저 당 대표 후보는 나경원 의원(63년생), 원희룡 전 장관(64년생), 윤상현 의원(62년생), 한동훈 전 위원장(73년생) 등 4명 모두가 자격심사를 통과했다.
최고위원에는 김민전 의원(65년생), 김형대 강남구의장(54년생), 박용찬 전 MBC뉴스데스크 앵커(64년생), 박정훈 의원(71년생), 이상규 전 총선백서 특별위원(76년생), 인요한 의원(59년생), 장동혁 의원(69년생), 함운경 서울 마포을 당협위원장(64년생) 등 8명이 자격심사를 통과했다.
이어 청년 최고위원에는 김은희 의원(91년생), 김정식 전 청년대변인(87년생), 박상현 전 청년부위원장(94년생), 박준형 리빌드코리아(엄벌 앱) 대표(89년생), 박진호 김포갑 당협위원장(90년생), 박홍준 전 중앙청년위원장 직무대행(82년생), 손주하 서울 중구의회 의원(90년생), 안동현 전 청년정책네트워크특위 위원(92년생), 진종오 의원(79년생), 홍용민 한국금형기술사회 대외협력이사(80년생) 등 총 10명이다.
이에 청년 최고위원 예비경선은 오는 7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책임당원 여론조사를 통해 당선자를 결정한다.
김동민 기자 zoomin031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