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집중 현장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남부발전이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에 대비해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승우 사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에 앞서 KOSPO 영남파워를 시작으로 전 사업소 및 주요 출자회사를 찾아 현장 발전설비 가동 상태, 전력수급 비상상황실 운영 현황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취약부 대비태세 등을 점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남부발전이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에 대비해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6월 24일~9월 6일, 75일간) 전력수급 비상 상황에 대비해 전사 24시간 전력수급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경영진의 집중 현장경영 등을 통해 중단없는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에 앞서 KOSPO 영남파워를 시작으로 전 사업소 및 주요 출자회사를 찾아 현장 발전설비 가동 상태, 전력수급 비상상황실 운영 현황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취약부 대비태세 등을 점검했다. 26일 영월빛드림본부을 끝으로 현장경영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현장경영은 이승우 사장이 전 직원과 함께 미래 에너지 사업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찾아가는 소통대장정을 병행해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회사의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회사 전 경영간부가 모두 모여 토론하는 KOSPO 경영전략회의도 그간 본사에서만 시행했던 관행을 깨고 처음으로 현장에서 진행해 사업소 직원들까지 모두 참여해 회사경영 방향에 대해 듣고 자유롭게 질문하는 등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이승우 사장은 "올여름 계속되는 폭염으로 전력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만큼 전력피크 기간 중 단 한건의 설비고장이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이' 대신 '디지털' 교과서 시대, 어떻게 생각하세요?[노컷투표]
- "손톱 기장 추가 어떠세요?" 네일샵 사장님의 황당질문[오목조목]
- 교총 회장, 당선 일주일 만에 사퇴…'제자에 부적절한 편지'
- 홍준표, 韓 또 직격 "보수우파 궤멸 망나니 칼 휘두르던 때가 화양연화?"
- 이천 골프장서 60대 골프공 맞고 사망…지난달엔 카트 추락도(종합)
- 황우여 "추경호 공백, 너무 크다…조속히 복귀해주길 부탁"
- 김기현 '국회 출석정지' 권한쟁의…헌재 "임기만료로 심판절차 종료"
- 화성 아리셀 희생자 장례 논의…유족 대상 비공개 설명회
- 與김석기, 안철수 꺾고 외통위원장…정무위 윤한홍·산자위 이철규
- 공수처, '이재명 피습 현장 물청소' 논란 부산 강서경찰서 압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