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동구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동구청 생활보장과로 문의하거나, 대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충족에 도움이 되는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대상 사업은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통합형) 70명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60명 △아이맘행복케어서비스 20명 △건강안마서비스 70명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50명 등 총 17개 서비스이며, 이번 2차 모집에서 578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중위소득 140%(2024년 4인 가구 소득 802만 2000원) 이하 원칙을 적용하되, 서비스 특성에 따라 세부 선정 기준은 사업별로 상이하다.
분야별 신청일은 △노인 분야 7월 1일부터 2일까지 △아동·청소년 분야 7월 3일 △장애인·기타 분야 7월 4일 △전체 분야 7월 5일이며, 신청 시 신분증, 소득관련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 사업별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자들은 국민행복카드 또는 사회서비스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정부지원금은 소득 구간(등급)별로 차등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동구청 생활보장과로 문의하거나, 대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충족에 도움이 되는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냉동피자, 지방·나트륨 함량 과다…일부 제품은 대장균 초과 검출
- 민주,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소추안 당론 채택
- "결국 눈물 머금고 방 뺀다"…면세점 불황 속 업장 축소
- 스테이지엑스 "주파수 '미이행' 인정할 수 없어…4이통 끝까지 도전할 것"
- 허웅이 前여자친구를 고소한 이유…"두 번 임신중절 후 3억 요구"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