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창업연당은 내달 8일까지 '2024년 순천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가 10명(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창업가들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신규사업이다.
예비·초기 청년창업가에 사업화지원을 통해 안정적 사업 정착을 돕고, 지역 기반 청년창업가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 창업연당은 내달 8일까지 ‘2024년 순천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가 10명(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창업가들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신규사업이다.
예비·초기 청년창업가에 사업화지원을 통해 안정적 사업 정착을 돕고, 지역 기반 청년창업가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사업화 자금을 최대 2000만 원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 자금은 시제품· 브랜드 개발, 마케팅·홍보, 특허권·무형자산 등록, 사무실 임차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지역자원 소재 또는 순천시 역점 사업 등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예비창업가 또는 사업자등록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이면서, 대표자가 순천시에 주소를 둔 청년이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순천시 누리집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제출 서류를 첨부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유망 청년창업가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순천시가 창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연당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순천청년창업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수요창업상담’, 매월 2회 창업소식지인 ‘창업묻당’을 발간하는 등 지역 내 창업기반 조성을 위하여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R&D 예산 '역대 최대규모'…현실은 조삼모사
- 냉동피자, 지방·나트륨 함량 과다…일부 제품은 대장균 초과 검출
- 민주,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소추안 당론 채택
- "결국 눈물 머금고 방 뺀다"…면세점 불황 속 업장 축소
- 스테이지엑스 "주파수 '미이행' 인정할 수 없어…4이통 끝까지 도전할 것"
- 허웅이 前여자친구를 고소한 이유…"두 번 임신중절 후 3억 요구"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