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직업 '마검사' 클래스 케어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에서 신규 직업 '마검사'의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검사'는 리니지M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선보인 오리지널 클래스다.
리니지M은 앞서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로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에서 신규 직업 '마검사'의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검사'는 리니지M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선보인 오리지널 클래스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PvE 상황에서 '룬 버스트' 보다 먼저 사용되고 PC 대상 대시 발동이 가능해진 '소닉 블레이드', 적중률이 향상된 '댄싱 블레이드', 스킬 적중 시 '타겟 고정' 효과가 적용되는 '트리니티' 등의 스킬이 개선됐다.
리니지M은 앞서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로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를 새롭게 선보였다.
리부트 월드를 향한 이용자 반응은 뜨겁다.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출시 직후 이용자가 몰리며 수천 명의 대기열이 발생하고 캐릭터 생성 제한 걸리며 20개의 신서버가 빠르게 마감됐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기존 최상위 콘텐츠였던 '유일' 등급이 없으며 '신화' 및 '전설' 등급의 카드 수량도 대폭 축소했다. 또한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 성장 요소를 일부만 개방하여 스펙 격차를 최소화하고 신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전폭적인 성장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게임 플레이로 영웅 등급 '기사단의 장비' 세트와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를 얻는다. '신서버 전용 성장 패스'를 통해 '상급 뽑기팩' 총 300개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필수 재화 아이템도 받는다.
엔씨는 신서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9일 신서버 출시부터 7월 17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신서버 랭킹 이벤트가 열린다. 모든 이용자는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변신·마법인형·성물 획득, 최고 혈맹 등급 달성 등의 랭킹을 기록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사전예약에 참석하지 못한 채 신서버에 합류하는 이용자를 위해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를 제공하는 '후발대 용사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19일부터 시작되는 '출석 체크', 마검사 출시 기념 '페트라의 가호 버프 동상', 성장과 함께 보상이 제공되는 '말하는 섬 시즌 패스' (리부트 월드 전용),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 기념 '스킬북 판매' (레거시 월드 전용) 등 리부트 및 레거시 월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