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서스틴베스트 주최 ‘2024년 상반기 ESG 베스트 컴퍼니’ 뽑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이 최근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ESG 베스트 컴퍼니'에서 '자산 규모 5000억 미만 그룹' 1위 기업으로 뽑혔다고 27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매 반기(연 2회)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자산 규모별 ESG 우수 기업 100곳을 선정해 발표한다.
안랩은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하는 ESG 평가에서 2021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별 과제 추진해온 점 인정받아
안랩이 최근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ESG 베스트 컴퍼니’에서 ‘자산 규모 5000억 미만 그룹’ 1위 기업으로 뽑혔다고 27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매 반기(연 2회)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자산 규모별 ESG 우수 기업 100곳을 선정해 발표한다. 자산 규모별로 2조원 이상 상장기업 50곳, 5000억원 이상 2조원 미만 상장기업 30곳, 5000억원 미만 상장기업 20곳 등 ESG 경영을 선도하는 총 100개 기업을 포함한다.
안랩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영역에서 주요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인정받아 1위에 올랐다는 설명이다.
고은해 서스틴베스트 리서치본부장은 “안랩은 공시 의무가 없음에도 선도적으로 환경 정보와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공개하고 있으며 ISO27001, ISMS&ISMS-P 등 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체계를 갖춰 ESG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경영 성과 배분도 골고루 이뤄지고 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인치범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이번 선정은 안랩 구성원들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안랩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회사와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하는 ESG 평가에서 2021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받았다.
한준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명수 결혼 잘했네”…‘스벅 재테크’ 80억 번 한수민, 137억 건물 또 샀다
- 박철, 10년 안 보이더니…‘신내림’ 받고 굿하는 근황
- 아동학대 피소 보도 당일…강남서 포착된 손웅정 감독 모습
- 결혼 1주년 파티까지 했는데…이다해♥세븐, 법적 부부 아니었다
- 최화정, ‘27년 진행’ 라디오 마지막 출근길…결국 정신과 갔다
- “선처는 없다”…‘제자 불륜설’에 분노한 팝핀현준, 고소장 공개
- 최태원 동거인 “오해와 비난 알아…얘기 나눌 때가 올 것”
- 허웅 전여친 고소에 ‘돌싱포맨’ 불똥…출연분 어떻게 되나
- 김건희 여사 “몇 년 심하게 아팠다…하늘 무너지는 불안 경험”
- “내 아이 학원 데려다주려고”… 12살 아동 치고 달아난 40대 운전자의 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