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에서 곧 AI와 싸운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AI와 대결할 수 있는 '봇 매치 모드' 관련 코드가 유출됐다.
27일 에피소드9 업데이트가 적용된 가운데, 신규 클라이언트 언패킹으로 봇 매치 모드와 관련된 코드가 발견됐다.
봇 매치 모드는 AI와 대결할 수 있는 연습용 모드로 풀이된다.
봇 매치 모드는 현재 코드 속에 이름만 존재하기 때문에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AI와 대결할 수 있는 '봇 매치 모드' 관련 코드가 유출됐다.
27일 에피소드9 업데이트가 적용된 가운데, 신규 클라이언트 언패킹으로 봇 매치 모드와 관련된 코드가 발견됐다. 봇 매치 모드는 AI와 대결할 수 있는 연습용 모드로 풀이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봇전'과 동일 개념이다.
신속 모드, 데스매치, 팀 데스매치, 스파이크 돌격 등 발로란트 내에는 정규전 외에도 다양한 모드가 존재한다. 다양한 모드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들의 점진적인 학습을 유도한다. 지금까지 모든 모드는 PvP 기반으로 봇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자주 제기됐다.
발로란트는 사격장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실전 연습모드가 없다. 에임 연습만 할 수 있을 뿐이다. 신규 유저들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유저들을 상대로 대결하는 것뿐이다.
FPS 장르는 "에임을 적에게 갖다 댄 뒤 쏜다"라는 공통된 플레이 방식으로 타 장르에 비해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다. 하지만 발로란트에는 다양한 맵이 있고, 요원들의 스킬 셋업 역시 에임만큼 중요도가 높다.
봇 매치 모드는 맵 이해도 및 스킬 셋업 등을 연습할 수 있는 훌륭한 연습모드로 기대를 모은다. 커스텀 모드로 사설 방을 만들어 나홀로 연습도 가능했지만, 적의 유무는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큰 차이가 있다.
단계적인 학습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미하다. 신규 유저들은 다른 팀원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연습할 수 있고, 기존 유저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신규 유저들을 뒷바라지하는 부담이 줄어든다.
봇 매치 모드는 현재 코드 속에 이름만 존재하기 때문에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다. 아무런 의미 없는 코드일 가능성도 있다. 다만, 여러 해외 매체는 "라이엇게임즈가 그동안 신규 유저 확보를 위해 유저 친화적 패치를 해왔다"며 봇 매치 모드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