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농협금융회장 "ESG 경영, 새로운 마케팅 기회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금융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ESG경영협의체인 '사회적 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가능성 정보공시 의무화 동향 및 대응 방향'과 '기업 ESG 경영지원 현황 및 농협금융 추진 방향'이 집중 논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 ESG 경영지원 체계 구축 추진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농협금융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ESG경영협의체인 '사회적 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가능성 정보공시 의무화 동향 및 대응 방향'과 '기업 ESG 경영지원 현황 및 농협금융 추진 방향'이 집중 논의됐다.
앞서 농협금융은 올해 초 미래성장 부문을 신설하고 기업의 ESG 전환을 지원하는 역할과 책임을 실행해 ESG를 경영과 사업에 실질적으로 접목하는 원년으로 삼을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동안 기업고객 ESG 경영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일본의 주요 3대 금융그룹을 벤치마킹해 일본 금융그룹들이 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연구한 결과가 공유됐다.
또한 농협금융만의 기업 저탄소 구조 전환을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 및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단계별 추진 방향을 수립했으며 이에 대한 협력 방안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상호 토론도 진행했다.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은 "ESG 경영 도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대한 지원이 농협금융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로 연결되어야 한다"며 "내부적으로는 ESG 공시 의무화를 대비하여 프로세스 정비 및 필요 인프라 구축 등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전대 준비 돌입…이재명 향해 너도나도 '충성' 경쟁
- [유로 2024] '그 성질 어디 가?' 호날두 교체 포르투갈, 조지아에 '굴욕'
- [르포] '화성 희생자' 삶의 터전 정왕동 차이나타운...무거운 슬픔의 그림자
- [인터뷰] 우재준 "尹-韓,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 한 번도 없었을까"
- '드라마 신인' 송강호, 후배들과 함께 완성한 '삼식이 삼촌'[TF인터뷰]
- 엄태구, 로코도 되네…'놀아주는 여자'로 보여준 반전 매력[TF초점]
- [기업의 온도 36.5℃④] '글로벌 트렌드' 사회적기업 활성화…해외 사례 살펴보니
- 국내 호텔 회원권에 럭셔리카까지…윤관, '비거주자' 인정받을 수 있나
- 美 첨단기업 3곳 韓에 통큰 투자…8500억원
- [의대증원 파장] 연세의대 교수,'무기한 휴진' 강행…"정부에 마지막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