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싱하이밍 면담···화성 화재 후속조치 등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싱하이밍 중국 주한대사가 27일 경기 화성 일차전지 제조업체 아리셀 공장 화재사고와 관련해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황 위원장과 싱하이밍 대사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비상대책위원장실에서 만나 리튬배터리공장 화재사건과 관련한 수습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황 위원장은 싱하이밍 대사에게 중국인 노동자 10여명이 희생된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고, 필요한 후속조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黃 "보상지원·사고원인 등 철저히 해야" 당부
與 신임 수석대변인·비대위원장 특보 임명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싱하이밍 중국 주한대사가 27일 경기 화성 일차전지 제조업체 아리셀 공장 화재사고와 관련해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황 위원장과 싱하이밍 대사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비상대책위원장실에서 만나 리튬배터리공장 화재사건과 관련한 수습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황 위원장은 싱하이밍 대사에게 중국인 노동자 10여명이 희생된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고, 필요한 후속조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이날 회의 전 참석자 전원이 일어나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황 위원장은 “화성화재로 희생된 분들과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 분들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하고, 부상자들의 회복을 간절한 마음으로 빌겠다”며 “피해자 유가족에 대한 보상지원은 물론,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재발을 막을 근본적인 대책마련에 우리 모두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원인 물질별 조기 진화를 위한 대책을 세우고 유사업체에 대한 안전점검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며 “소방장비와 대응 매뉴얼 부실, 특히 안전관리 소홀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있는 만큼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피난 교육도 제대로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대재해법이 엄격하고 엄중하게 적용되는데도 안전사고가 끊임없는 것은 우리 안전의식이 아직도 부족한 것 아닌가”라면서 “이러한 사고, 사건이 일어나면 기업은 물론 사회전체가 큰 타격을 받는다”며 기업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자성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비대위는 전임 김민전 의원의 최고위원 출마로 공석이 된 수석대변인 자리에 초선인 최수진 의원을 임명했다. 비대위는 또 황 위원장 특별보좌역에 이신범·원유철 전 의원, 이순모 한국교육문화재단 이사장, 정재욱 법무법인 주원 파트너 변호사 등 4명을 임명했다.
이진석 기자 l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형이, 봉으로 때리고 학대해 한동안 걷지 못했다'
- '의사들 얼마나 잘버는 거야…박명수 장가 잘갔네'…피부과 의사 아내가 또… '스타벅스' 건물 13
- '계약금 2배 주고 취소'…2주새 3억뛰자 분당 집주인 마음 바꿨다
- 김웅 '홍준표, 한동훈 저격? 우습다…막말로 위자료 배상 판결 받으신 분'
- 팝핀현준, 불륜 가짜뉴스 강경대응 '고소 진행…선처 없다'
- '다시는 오지 말라고 경고했는데'…지인 살해한 80대 검거
- '농구 대통령' 허재 아들 허웅, 전 여친 고소…'결별 뒤에도 수년간 금전 협박'
- 작품 하나에 아파트 한채라더니…아이유보다 더 버나? 110억 '아리팍' 매수자 뮤지컬 배우였다
- 中 유명가수 콘서트장에 갑자기 쏟아진 비?…알고보니 비가 아니었다
- '손흥민父 아카데미서 봉으로 맞았다' '발칵'…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