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하반기 최종호가수익률 보고사 선정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올해 하반기 채권과 기업어음(CP)의 최종호가수익률을 보고할 금융회사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과 CP 시장의 지표금리로 사용되는 수익률이다.
금투협은 6개월마다 가격 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회사 등을 발굴해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한다.
올 하반기 채권 부문 보고회사로는 기존 10개 사 가운데 삼성증권이 빠지고 하이투자증권이 새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올해 하반기 채권과 기업어음(CP)의 최종호가수익률을 보고할 금융회사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과 CP 시장의 지표금리로 사용되는 수익률이다. 금투협은 채권의 경우 10개사, CP는 8개사로부터 취합한 수익률의 평균값을 산출해 매일 공시한다. 금투협은 6개월마다 가격 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회사 등을 발굴해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한다.
올 하반기 채권 부문 보고회사로는 기존 10개 사 가운데 삼성증권이 빠지고 하이투자증권이 새로 선정됐다. CP 부문에서는 기존 8개 사 중 미래에셋증권이 빠지고 비엔케이투자증권이 추가됐다.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웅 “임신 책임지려했는데, 낙태 후 3억 요구·마약도 했다”…前여친 고소한 이유
- 두 딸 보는데…눈빛 교환한 부부, 삼겹살 6만6000원어치 ‘먹튀’[영상]
- “송일국씨 아니에요?”…훌쩍 큰 ‘삼둥이’, 유재석도 깜짝
- "○○아빠, 쓰레기 무단 투기 하지마세요"…딱 걸린 이유 있었네
- 팝핀현준 '제자와 불륜' 가짜뉴스 유포자 고소…"선처 없다"
- [영상] 대박 났다는 두바이초콜릿, 이제 편의점서 맛본다 [언박싱]
- 콘서트로 1조 번 역대급 인기女…“1년치 음식값” 통큰 기부
- “미성년자라도 사형하라” 8세 여아 살해한 10대 청소년 발칵…中무슨 일
- 스터디 카페 무료 간식 ‘싹쓸이’한 학생…1만원 내라 했더니 보복성 항의
- 프랑스 극우당 대표, 이슬람 이민사회 겨냥 '문화전쟁'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