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킨텍스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은 내달 19일부터 이틀 간 고양시에 소재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킨텍스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은 내달 19일부터 이틀 간 고양시에 소재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1대 1 무료 대입진학 컨설팅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상담교사단이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30개의 상담소를 설치해 △학교생활기록부와 수능 모의평가 성적에 기반한 대입 진학 상담 △수시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 안내 △대학입시 준비전략 △예체능 대학 대입 진학 상담 등을 운영한다.
1대 1 무료 대입진학 컨설팅은 2일간 6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선착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박람회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학생 멘토 상담은 서울대 재학생 멘토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하며 △학습 및 생활 습관 △대학 생활 및 대학 학과 안내 △대학 진학 자기주도성 확립 지원 상담 등을 조언한다.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을 앞두고 도내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는 의대 증원과 전공 자율선택제 등 어느 때보다 진학 지도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도교육청을 중심으로 대입 진학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기동카' 돌려쓰기, 이제 다 걸려.. 단속팀 뜬다
- 꽂히면 10조씩 쓰는 중국, 한국 위협한다.. “독식 경계”
- "우리집 한강뷰 다 가리잖아요"…재건축 단지들 발동동
- 영화관 ‘얼음’ 몽땅 훔쳐갔다…“시민 의식 최악” 아우성
- 한국 온 빌리 아일리시, 깜짝 놀라 입이 ‘쩍’…뭘 봤길래(영상)
- 남자 열 명이 아이를 토닥토닥...식당 모습에 뭉클 [영상]
- 美상장 네이버웹툰, 몸값 3.7조원…'아시아의 디즈니' 도전(종합)
- "합의하려면 5억?"...손흥민 형까지 휘말린 손웅정 '아동학대' 공방
- "준비 없이 가면 당황할 걸요?"…해외여행 환전 A to Z
- 벽에 던져져 숨진 세살 아기…30대 남성은 왜 그랬을까[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