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멤버십 개편했더니 우수 고객 16%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5월 기준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부여되는 멤버십 우수 등급(GOLD·VIP) 고객 수가 멤버십 제도가 개편된 지난해 10월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더 많은 고객이 우수 등급에 진입해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등급 산정 기간을 완화한 멤버십 제도 개편을 단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지그재그, 멤버십 문턱 낮추고 우수 고객 수 16% 증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5월 기준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부여되는 멤버십 우수 등급(GOLD·VIP) 고객 수가 멤버십 제도가 개편된 지난해 10월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더 많은 고객이 우수 등급에 진입해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등급 산정 기간을 완화한 멤버십 제도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늘어났으며, 멤버십 등급 명칭도 Z1~Z5에서 Newbie, Bronze, Silver, Gold, VIP 등으로 변경됐다. 등급 유지 및 상승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면서 개편과 동시에 GOLD 이상 멤버십 진입이 눈에 띄게 늘었다. 개편 전인 지난해 5월과 비교하면 우수 등급 고객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경기와 관련 없이 고정적으로 방문해 지갑을 여는 우수 고객(GOLD·VIP)들은 전체 매출을 좌우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이들 우수 고객의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액)는 평균보다 55%가량 높았으며, 구매 전환율 역시 2배 수준이다.
이밖에도 지그재그는 구매력 높은 충성 고객을 잡기 위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강화했다. 상품 구매 시 자동 적립되는 마일리지 기능을 추가하고, 판매가 기준 최대 3%까지 쿠폰 할인과 중복해서 현금처럼 마일리지를 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월 등급별 쇼핑 쿠폰과 선물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고, 매년 1회 생일 혜택도 있다.
멤버십 개편 결과 이른바 '큰손' 고객도 많아졌다. 올 1월부터 5월까지 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기도 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충성도 높은 우수 고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 속에 지그재그는 멤버십 개편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앞으로도 우수 고객층을 더 많이 확보하고, 전체 고객의 충성화를 끌어 낼 수 있도록 혜택 강화는 물론 차별화된 콘텐츠 및 상품 경쟁력, 빠른 배송 등의 플랫폼 강점을 잘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상장 네이버웹툰, 나스닥 공모가 주당 21달러…기업가치 3.7조원
- "결국 눈물 머금고 방 뺀다"…면세점 불황 속 업장 축소
- "스타필드와 맞짱"…타임빌라스의 꿈은 실현될까
- 허웅이 前여자친구를 고소한 이유…"두 번 임신중절 후 3억 요구"
- 길에 쓰레기 무단 투기한 사람은 '최○○·○○아빠'…어떻게 알았나 했더니
- "어린 딸들 데려와 고기 먹더니, 부부가 돈 안 내고 그대로 줄행랑"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