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29번째 주' 진출한 K치킨 선봉장 BBQ…아칸소로 매장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아칸소 주(State of Arkansas)의 주도 리틀록(Little Rock)시에 'BBQ 아칸소 리틀록점'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리틀록은 아칸소 주 최대 도시다.
한편 BBQ는 올해 미국 내 테네시 주, 네브래카 주에 이어 아칸소 주까지 추가 확대하면서 미국 총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아칸소 주(State of Arkansas)의 주도 리틀록(Little Rock)시에 'BBQ 아칸소 리틀록점'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리틀록은 아칸소 주 최대 도시다. 주 총 인구 300만명 중 20만명이 이 곳에 거주한다.
아칸소는 42대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의 고향으로, 리틀록엔 대통령 임기 당시 집무실과 회의장 등을 재현한 '클린턴 센터'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또 아칸소는 버팔로 내셔널 리버(Buffalo National River),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 오자크 산맥 등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있어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이들이 즐겨 찾는 지역으로도 알려졌다.
BBQ 아칸소 리틀록점은 월마트(Walmart Supercenter), 홈 디포(Home Depot), 홀 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 트레이더스 조(Trader Joe's) 등 대형 쇼핑센터들이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BBQ 아칸소 리틀록점은 치킨앤비어 타입으로 약 231㎡(70평), 총 60석 규모다.
매장에선 치킨류 외에도 샌드위치, 라이스볼, 떡볶이 소스에 졸인 찜닭 위에 치즈를 올린 '치즈불닭', 감자튀김에 치즈와 한국식 불고기를 더한 '불고기 푸틴' 등을 판매한다.
한편 BBQ는 올해 미국 내 테네시 주, 네브래카 주에 이어 아칸소 주까지 추가 확대하면서 미국 총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했다.
BBQ 관계자는 "현지 고객들에게 치킨 외에도 다양한 K푸드의 맛을 알리기 위해 찜닭, 불고기, 김치볶음밥 등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십수년간 미국 진출 노하우를 통해 50개 주 전 지역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