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이더리움 현물 ETF 이르면 내달 초 승인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르면 내달 4일 이더리움 현물 가격에 연동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현재 블랙록, 밴에크, 프랭클린 템플턴, 그레이 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 8개 자산운용사가 SEC의 이더리움 현물 가격에 연동한 펀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과 관련해 논평을 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르면 내달 4일 이더리움 현물 가격에 연동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현재 블랙록, 밴에크, 프랭클린 템플턴, 그레이 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 8개 자산운용사가 SEC의 이더리움 현물 가격에 연동한 펀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은 “현물 ETF 승인 작업은 마무리 단계에 있어 1~2주를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과 관련해 논평을 거부했다.
다만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이달 초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출시 날짜는 부분적으로 발행자들이 규제 당국의 질의에 얼마나 빨리 응답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시장에선 이더리움 현물 ETF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에 비해 파급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임스 버터필 코인쉐어스의 리서치 책임자는 “이더리움은 시가총액 측면에서 같은 크기가 아니며 거래량도 같지 않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이달 들어 11% 이상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9.8% 떨어졌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이더리움의 가격에 영향을 준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기동카' 돌려쓰기, 이제 다 걸려.. 단속팀 뜬다
- 꽂히면 10조씩 쓰는 중국, 한국 위협한다.. “독식 경계”
- "우리집 한강뷰 다 가리잖아요"…재건축 단지들 발동동
- 영화관 ‘얼음’ 몽땅 훔쳐갔다…“시민 의식 최악” 아우성
- 한국 온 빌리 아일리시, 깜짝 놀라 입이 ‘쩍’…뭘 봤길래(영상)
- 남자 열 명이 아이를 토닥토닥...식당 모습에 뭉클 [영상]
- 美상장 네이버웹툰, 몸값 3.7조원…'아시아의 디즈니' 도전(종합)
- "합의하려면 5억?"...손흥민 형까지 휘말린 손웅정 '아동학대' 공방
- "준비 없이 가면 당황할 걸요?"…해외여행 환전 A to Z
- 벽에 던져져 숨진 세살 아기…30대 남성은 왜 그랬을까[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