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오늘(27일) '엠카' 출격…음방 활동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WS(투어스)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보 음악방송 활동을 본격화한다.
27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는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2집 'SUMMER BEAT!'의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와 수록곡 'Double Take' 무대를 꾸민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TWS가 직접 그린 그림, 손글씨를 활용한 디자인 상품, 컴백쇼의 무대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TWS(투어스)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보 음악방송 활동을 본격화한다. 지난 1월 데뷔 당시, 방송 무대를 통해 K-팝 팬들 사이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 시동을 건 이들인 만큼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27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는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2집 'SUMMER BEAT!'의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와 수록곡 'Double Take' 무대를 꾸민다.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는 펑키한 리듬과 선명한 색감의 신스 사운드가 조화로운 하이브리드 팝(Hybrid pop) 장르로, TWS 특유의 청량하고 밝은 색깔이 돋보이는 곡이다. 우리의 사이를 자석의 'S극'과 'N극'으로 비유해 '반대가 끌리는 수많은 이유를 곧 알게 될지도 모른다'는 기분 좋은 설렘을 담았다.
다채로운 동선변화를 활용한 역동적인 군무가 볼거리다. 자석의 S와 N 역할을 맡은 멤버 3명씩 나눠지는 페어 안무들이 곡의 맑고 산뜻한 에너지감을 느끼게 한다.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도 많다. "같은 색 더듬이가 자라나" 구절에서 손을 머리 위로 삐죽 내밀거나, "눈 인사는 say hello"라고 노래할 때 손을 이용해 웃는 표정을 만드는 동작이 재미있다.
'Double Take'는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베이스라인이 특징인 힙합 장르로, 미니멀하고 시크한 비트를 비롯해 브릿지 파트에서 붐뱁(Boom bap)으로 변주하는 곡 구성이 인상적이다. 점프슛 모션을 그루브 있게 표현한 '슈팅 안무'와 리드미컬한 퍼포먼스가 TWS의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TWS 음원의 인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는 멜론 '톱100'에 94위(25일 0시 기준)로 첫 진입해 5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25일)에 올랐으며, 음원만 담긴 영상은 25~26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를 기록하는 이례적 현상이 일기도 했다.
한편 TWS는 이날부터 7월 10일까지 'MZ세대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 Mnet 컴백쇼 '오늘부터 있잖아'와 연계한 팝업스토어('TWS 있잖아 오늘부터 POP-UP')를 운영한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TWS가 직접 그린 그림, 손글씨를 활용한 디자인 상품, 컴백쇼의 무대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모르쇠' 임창정, 앵무새 해명 꼭 아내에게 맡겨야 했나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