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국내외 콘텐츠 약 7만개 제공

2024. 6. 27.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TV(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유플레이는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비롯해 영화부터 해외 드라마, 애니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 약 7만개를 시청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해외 드라마 등 제공…베이직, 프리미엄 등 2종
해외 콘텐츠 이용 39%, 시청 시간 41%↑…수요 반영
프리미엄 서비스 1년 약정 상품 가입 시 40% 할인
LG유플러스 직원들이 해외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한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LG유플러스는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TV(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유플레이는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비롯해 영화부터 해외 드라마, 애니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 약 7만개를 시청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유플레이 출시 근저에는 해외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가 있었다. LG유플러스가 이용자들의 콘텐츠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해외 콘텐츠 누적 이용 건수 39%, 누적 시청 시간 41% 등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해외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콘텐츠 라인업이 구성됐다는 설명이다.

유플레이는 미션임파서블, 존윅 등 시리즈 영화 전편을 제공한다. 또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의 ‘어파이어’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각본상 등을 받은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키메라’ ▷북미 넷플릭스에서 3주 연속 톱10 리스트에 오른 ‘리버 와일드’ ▷블룸하우스 제작 호러 무비 ‘씩’ ▷명탐정 몽크의 스핀오프작 ‘미스터 몽크의 라스트 케이스’ 등이 국내에 독점 공개된다.

이와 함께 기존 U+tv에서 제공해오던 미국 방송사 CBS, 글로벌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일본의 HBO로 알려진 와우와우, 스웨덴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 등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유플레이는 인기 영화, 해외 드라마 등을 시청할 수 있는 베이직(월 9900원), 프리미엄(월 1만5400원)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이용자들은 U+tv 홈 화면에서 유플레이 메뉴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서비스 1년 약정 상품 가입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은 베이직보다 저렴한 월 9240원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달 14일까지 트리플 천만영화 ‘범죄도시4’ VOD 구매자에게는 유플레이 1개월 무료 체험 쿠폰을 증정한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담당)은 “해외 OTT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콘텐츠도 유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콘텐츠 영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 고객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좋은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