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SOL 월배당 ETF' 시리즈 순자산 1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은 자사의 상장지수펀드(ETF)인 'SOL 월배당 ETF' 시리즈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신한자산운용은 국내 ETF 시장에서 최초의 월배당 ETF인 'SOL 미국S&P500'를 상장했고, 'SOL 미국배당다우존스'와 환헤지형 배당 ETF인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자사의 상장지수펀드(ETF)인 ‘SOL 월배당 ETF’ 시리즈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월배당 ETF를 처음 도입한 선도사로서 시장의 성장과 함께 월배당에 적합한 자산군과 전략을 찾고자 노력하며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월배당 ETF는 절세혜택과 과세이연 효과가 있는 연금계좌와 낼 수 있는 시너지가 큰 만큼 투자자들이 연금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는 ETF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SOL 월배당 ETF 시리즈는 장기투자에 적합하면서도 투자자들이 투자성향에 따라 연금투자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대표지수형, 배당성장형, 고배당형 등으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며 “주식과 채권 이외의 자산을 활용한 월배당 전략의 상품 추가를 통해 궁극적으로 SOL ETF만으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신한자산운용은 장기 적립식 투자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월배당 인증 이벤트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도 5번째 월배당 ETF인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상장과 함께 순자산 1조원 돌파를 기념하여 월배당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SOL ETF 블로그를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SOL 월배당 ETF를 매수하고, 받은 분배금을 인증하거나 매수를 인증한 내역과 함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분배금과 매수 두 가지 모두를 인증한 투자자는 최대 2잔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벤트 진행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다. 이벤트 종료 후 경품 지급을 위해 당첨고객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 및 기프티콘 지급 예정일은 2024년 7월 19일이다. 이벤트 및 경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OL ETF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리셀 도급계약이어도 '불법파견' 가능성…고용부 조사 착수[화성공장 참사]
- 영화관 ‘얼음’ 몽땅 훔쳐갔다…“시민 의식 최악” 아우성
- "우리집 한강뷰 다 가리잖아요"…재건축 단지들 발동동
- 한동훈, 알고보니 게임 덕후?…“삼국지 ‘맹획’으로 즐긴다”
- "저한테 미친 여자라 그랬죠?" 묻자 의협회장 "어..." 하더니
- "합의하려면 5억?"...손흥민 형까지 휘말린 손웅정 '아동학대' 공방
- "남이 쓰던 명품? 오히려 좋아"…MZ가 이끄는 중고시장
- 벽에 던져져 숨진 세살 아기…30대 남성은 왜 그랬을까[그해 오늘]
- 직원 ‘출산지원금 70억’ 지급한 부영, 공채 지원자 5배 몰렸다
- ‘월세’ 독촉했다고…집주인 부부 살해하려 한 50대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