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9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지침 주민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29일 오후 2~4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노후계획도시특별법에 따른 분당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공모지침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난 25일 공고한 선도지구 공모지침에서 빠진 '기초구역'과 '소규모단지'의 분할·통합 조건을 안내하고, 평가 기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청 온누리에서 진행…유튜브 성남TV 채널로도 실시간 송출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경기 성남시는 29일 오후 2~4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노후계획도시특별법에 따른 분당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공모지침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난 25일 공고한 선도지구 공모지침에서 빠진 ‘기초구역’과 ‘소규모단지’의 분할·통합 조건을 안내하고, 평가 기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분당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용역을 수행 중인 동명기술공단 백기영 전무가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 개요 및 구역 설정 기준’을 소개한다.
분당 총괄기획가 김기홍 박사는 ‘선도지구 평가기준 및 제출서류’ 등을 설명한다.
시는 선도지구 공모지침에서 ‘기초구역’을 기본으로 하되 분할·통합이 가능한 조건을 제시해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취지인 ‘광역적·통합적 정비’가 가능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신청 조건에 상가 소유자 20% 이상 동의요건을 추가하고 도시기능 활성화 필요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기로 했다.
설명회에는 재건축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시는 유튜브 성남TV 채널로도 실시간 송출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공모지침과 세부 평가기준의 의도, 서류 준비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전대 준비 돌입…이재명 향해 너도나도 '충성' 경쟁
- [유로 2024] '그 성질 어디 가?' 호날두 교체 포르투갈, 조지아에 '굴욕'
- [르포] '화성 희생자' 삶의 터전 정왕동 차이나타운...무거운 슬픔의 그림자
- [인터뷰] 우재준 "尹-韓,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 한 번도 없었을까"
- '드라마 신인' 송강호, 후배들과 함께 완성한 '삼식이 삼촌'[TF인터뷰]
- 엄태구, 로코도 되네…'놀아주는 여자'로 보여준 반전 매력[TF초점]
- [기업의 온도 36.5℃④] '글로벌 트렌드' 사회적기업 활성화…해외 사례 살펴보니
- 국내 호텔 회원권에 럭셔리카까지…윤관, '비거주자' 인정받을 수 있나
- 美 첨단기업 3곳 韓에 통큰 투자…8500억원
- [의대증원 파장] 연세의대 교수,'무기한 휴진' 강행…"정부에 마지막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