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요금제-문화 혜택 등 20대 초개인화 마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의 유쓰가 '2024 국가서비스대상' 20대 전용 통신 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 경험 혁신 브랜드로 '20대를 성장시키는 즐거운 경험을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쓰는 유쓰 청년 요금제와 결합 할인 등 전용 통신 상품을 제공하고 매월 20일 '해피유쓰데이'를 통해 식음료, 영화, 전시 등 2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유쓰 ★★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 경험 혁신 브랜드로 ‘20대를 성장시키는 즐거운 경험을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젠지(GenZ)세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필요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해 LG유플러스만의 브랜드 로열티를 견인하고 있다.
유쓰는 유쓰 청년 요금제와 결합 할인 등 전용 통신 상품을 제공하고 매월 20일 ‘해피유쓰데이’를 통해 식음료, 영화, 전시 등 2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국 대학 연합 대항전 ‘유쓰페스티벌’, 신청한 캠퍼스로 찾아가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유쓰플레이존’ 등 캠퍼스 대상 프로모션을 펴고 있다. 유쓰는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고객 하나하나를 유쓰의 주인공으로 만드는 ‘초개인화 마케팅’이다.
최근에는 회사의 지향점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AX(AI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올 3월에는 전국 478개 대학교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모바일 고객 체감 품질을 강화하는 ‘개강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5월에는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을 열어 대학생들에게 차별적 경험을 제공했다. 축제 콘셉트를 AI로 정하고 AI로 푸는 순발력퀴즈대결, 유플러스의 생성형 AI 기술인 ixi-GEN의 비전 기술을 활용한 생성형 AI 포토존 등 20대들에게 LG유플러스의 우수한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巨野엔 몸 사리던 사람들 내부공격땐 잘 싸워”
- 韓, ‘잔액 1000만원’이면 대부업 등록… ‘불법’ 걸려도 원리금 보장 [히어로콘텐츠/트랩]④-
- 합참 “北 오물풍선 180여 개…내용물 대다수는 종이 조각”
- 김건희 “저 역시 밤하늘 무너지는 불안 경험…몇 년간 아팠다”
- 세브란스 교수들 “오늘부터 무기한 휴진”
- 음주 피겨선수, 이해인이었다…“성추행 안해, 연인 사이 스킨십”
- 갑상선 바로알기 OX퀴즈
- 경찰 앞 보란 듯이 무단횡단…늘어난 중국인 관광객 관리에 골머리
- 밥 우려낸 물이 다이어트 묘약?… ‘라이스 젬픽’에 빠진 美人들
- [단독] ‘리튬 참사’ 키운 일반소화기… ‘금속 소화기’는 1년넘게 심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