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온라인 어린이 금융스쿨’ 초 4~6학년 참가학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중 400명을 추첨 선발해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과거 'FSS 어린이 금융스쿨'에 참가한 적이 없는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4~6학년)이 대상이며 총 400명 이내에서 지역별 초등학생 수를 고려하여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한다.
금감원은 수업 교재인 초등학교 금융교육 표준교재(슬기로운 금융생활), 흥미 유발을 위한 카드게임 등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금융감독원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중 400명을 추첨 선발해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용돈관리, 소비 의사결정, 저축과 투자, 신용, 보험 등 17가지 주제에 대해 17차시에 걸쳐 밀착관리형 온라인 금융수업을 진행한다. 방학 중에는 매주, 학기중에는 격주로 이뤄진다.
과거 ‘FSS 어린이 금융스쿨’에 참가한 적이 없는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4~6학년)이 대상이며 총 400명 이내에서 지역별 초등학생 수를 고려하여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6월 28일 오전 9시부터 7월 12일 오후 5시까지다.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으며 7월 18일 선발 결과를 공지한다.
금감원은 수업 교재인 초등학교 금융교육 표준교재(슬기로운 금융생활), 흥미 유발을 위한 카드게임 등을 제공한다. 수료 조건(과제 70% 이상 수행)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금융감독원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및 활동 종료 기념품 지급한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출산지원금 70억’ 지급한 부영, 공채 지원자 5배 몰렸다
- "합의하려면 5억?"...손흥민 형까지 휘말린 손웅정 '아동학대' 공방
- "저한테 미친 여자라 그랬죠?" 묻자 의협회장 "어..." 하더니
- 벽에 던져져 숨진 세살 아기…30대 남성은 왜 그랬을까[그해 오늘]
- 허웅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전 여자친구 고소"
- "당신이 운전했다고 해"…무면허 음주사고에 아내 허위 진술시킨 남편
- "뭘 떨어? 떳떳하면 가만히"...화장실 갔다가 성범죄자로 낙인?
- '37세男 연봉 7천, 34세女 연봉 4.5천'…2024년 결혼 조건은?
- 직원 ‘출산지원금 70억’ 지급한 부영, 공채 지원자 5배 몰렸다
- "미성년자라 사형 불가"…中 8세 살해혐의 10대 재판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