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국수본, 울산지검 압수수색...'KDDX 기밀 유출' 관련 자료 확보
부장원 2024. 6. 26. 23:04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을 둘러싼 군사기밀 유출 분쟁을 수사하는 경찰이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울산지방검찰청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는 어제(25일) 울산지검에 수사관을 보내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의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혐의 사건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압수수색 영장을 제시한 뒤, 임의제출 형식으로 자료를 건네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은 지난 2012∼2015년 KDDX 관련 기밀을 몰래 취득한 혐의로 지난해 11월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는데, 방위사업청은 대표나 임원이 개입한 정황은 없다며 HD현대중공업의 KDDX 사업 입찰을 허용했습니다.
그러자 경쟁사인 한화오션은 지난 3월 윗선의 개입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HD현대중공업 임원도 개입했다며 고발했고, 이에 HD현대중공업 측은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5월 한화오션을 맞고소했습니다.
국수본 관계자는 관련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부장원 (boojw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세브란스병원, 내일부터 무기한 휴진...휴진 불씨 살아나나
- 다이소 '가성비' 염색약이...약사들 맹공에 벌어진 일 [지금이뉴스]
- '영상 유포' 황의조 형수 2심도 징역 3년...피해자 "위로가 된 판결"
- "창문 다 닫았는데 들어와 있어"...온라인 초토화시킨 미스테리
- "꿀밤 4번, 발 엉덩이 6번"...손웅정 주장에 고소인 측 재반박 [Y녹취록]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날씨] 내일 하늘 흐리지만 공기 포근...주말 추위 부르는 '비'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