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대구대 언어치료학과, 전공 심화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공동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5일 대구대 재활과학대학 1호관에서 대구대 언어치료학과와 공동 주관해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는 대구사이버대와 대구대 재학생, 교수 등 다수가 참석했다.
언어치료학과 한지연 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현장 문제에 대한 해결 학습 능력을 키우고, 전공 분야의 견문을 넓혀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5일 대구대 재활과학대학 1호관에서 대구대 언어치료학과와 공동 주관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Tech-assisted holistic dementia management to improve the QoL of people living with dementia and caregivers'이라는 주제로 미국 인디애나 대(Indiana University Indianapolis) 정희태 교수가 강연했다.
특강에는 대구사이버대와 대구대 재학생, 교수 등 다수가 참석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치매에 대한 공학적 접근을 통해 삶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계획했다.
언어치료학과 한지연 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현장 문제에 대한 해결 학습 능력을 키우고, 전공 분야의 견문을 넓혀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는 올해 개설 18주년을 맞았으며 언어장애를 가진 아동 및 성인을 조기에 진단하고 판별해 환자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전문 언어재활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지난 2023년 제12회 언어재활사 2급 시험에서 1급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송군, 2024년 하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시행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1,2호기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공청회 열어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너지컨버터, 담수균류 활용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 체결
- 경북테크노파크, 과테말라 국제 수입상담회 '성료'
- 대구가톨릭대, 배한철 경북도의장 명예정치학박사 수여
- 영천시, K-MARKET와 업무협약 체결…베트남 수출길 확대
- 대구시, 경북대와 미래모빌리티 분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
- 경산시, 민선 8기 출범 2주년, 시민 평가는 '1등급'…'프리미엄 쇼핑몰 유치' 최고
- 달성군,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울릉핫플 서면 남양항 해양관광 친수공간 주변 각종 쓰레기로 관광 이미지 먹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