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피서는 청주 도심에서..무료 물놀이장만 6곳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올해 여름은 청주 도심으로 피서를 떠나도 괜찮겠습니다. 앵커>
청주시가 각 구청 별로 마련한 도심 물놀이장 6곳을 무료로 최장 55일간 운영하는데요.
<인터뷰> 구자회 / 청주시 시민여가팀장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청주시내) 6곳에서 무료로 물놀이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청주시는 4개 구별로 한 개 이상의 물놀이장을 마련해 꿀잼도시 완성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올해 여름은 청주 도심으로 피서를 떠나도 괜찮겠습니다.
청주시가 각 구청 별로 마련한 도심 물놀이장 6곳을 무료로 최장 55일간 운영하는데요.
지난해 인기를 끈 청석굴 수상레저체험도 규모를 키웠습니다.
장원석 기잡니다.
<리포트>
다음 달 5일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청주시 서원구 장전근린공원 물놀이장입니다.
2천㎡의 물놀이장은 '비 오는 날 두꺼비 이사길'을 모티브로 아기 두꺼비의 모험을 형상화한 워터슬라이드와 분수 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동시에 2백여 명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규몹니다.
<인터뷰> 구자회 / 청주시 시민여가팀장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청주시내) 6곳에서 무료로 물놀이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청주시는 4개 구별로 한 개 이상의 물놀이장을 마련해 꿀잼도시 완성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그래픽>
다음 달 초 개장해 오는 8월 25일까지 최장 55일간 운영해, 도심 피서를 돕는 것입니다.
한 번에 3백여 명을 수용하는 대농근린공원 물놀이장 등 6개 물놀이장의 경우 동시 수용인원만 1천1백 명이 넘습니다.
안전관리를 위해 58명의 인력을 배치하고, 그늘막과 샤워시설, 푸드트럭도 운영합니다.
지난해 여름, 예상 체험객을 크게 넘긴 청석굴 수상레저체험도 올해는 지난해보다 2배 많은 카약 15대·패들보드는 30대를 배치합니다.
<인터뷰> 김민영 / 청주시 관광개발팀장
"카약과 패들보드 수도 늘리고, 이용구간도 분리해서 올해는 더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청주시는 가족 단위 수상레저 체험객을 위해 청주여기 앱에서 사전 예약은 물론 당일 예약도 진행합니다.
CJB 장원석입니다.
#충청 #충북 #세종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