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곧 안심" 제주 관광 이미지 쇄신 위해 캠페인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 제주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제주경찰청과 제주도개발공사,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26일 오후 2시 제주국제공항 3층 3~4번 게이트 포토존에서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한 '제주 안심4U'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구체적인 캠페인 내용은 제주공항 3층에 '아름답고 안전한 제주가 곧 안심 제주'라는 메시지를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 제주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제주경찰청과 제주도개발공사,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26일 오후 2시 제주국제공항 3층 3~4번 게이트 포토존에서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한 '제주 안심4U'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캠페인 오픈식에는 기관장 기념사, 문화공연, 감사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세 기관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치안부터 안전한 시설, 안심 먹거리 등 제주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노력을 알리기 위해서 추진됐다.
또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안전한 제주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런 배경엔 최근 무질서 행위에 따른 사고 우려, '비계 삼겹살' 논란, 지역 내 만연해진 안전 불안감 등 관광도시 제주 이미지를 떨어트리는 부정적인 여론이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세 기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 전환과 함께 치안에서부터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는 지역사회 노력을 홍보해 이미지 쇄신을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인 캠페인 내용은 제주공항 3층에 '아름답고 안전한 제주가 곧 안심 제주'라는 메시지를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했다. 오는 9월 23일까지 공항 이용객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매달 26일 속한 주에 진행되는 제주공항 대표 문화행사인 '이륙위크'와 연계해 △기초질서 지키기 실천 독려 △음주운전 위험도 체험 △사이버범죄 근절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밖에 매달 26일 제주공항 1층 도착 출구에서 홍보물과 기념품도 나눠주기로 했다.
이충호 제주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주를 찾은 방문객들의 치안에 대한 불편과 불안 요소에 대한 의견을 가까이에서 듣고 개선하겠다. 안심 제주로 도약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고상현 기자 kos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양시 사과했지만…"2차 가해 그 경찰, 아직 현직 간부" 주장 나와[오목조목]
- [단독]소방당국, 3월에 이미 아리셀 3동 화재 경고했다
- "지웠다던 사적 사진 유포 협박" 서은우 폭로…남태현 겨냥했나
- 하늘에 귀여운 강아지가? 홍콩 하늘에 펼쳐진 구름 화제[이슈세개]
- "황재균 이혼했대"…야구 중계진發 루머에 지연 측 "사실무근"
- 오송참사 시민대책위 "화성 공장 화재 책임자 중처법 처벌하라"
- 세브란스병원 교수들, 27일 '무기한 휴진' 강행
- 홍준표, 한동훈 겨냥 "이상한 애 대표되면 尹 정권 파탄날 것"[영상]
- 우표 형태로 눈속임한 신종 마약 LSD…250장 밀수입한 미국인 적발
- CBS, 국회서 인구포럼…與 "증여·상속 지원" 野 "주4일제 도입"[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