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교육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팜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현장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은 내달 15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5회 20시간 진행되며, 주제는 △스마트팜의 이해와 방향성 △스마트팜 디자인과 재무적 타당성 △시설종류와 효율적 난방관리 시설 설치 △지역 스마트팜 사례 공유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론교육·현장 견학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팜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현장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은 내달 15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5회 20시간 진행되며, 주제는 △스마트팜의 이해와 방향성 △스마트팜 디자인과 재무적 타당성 △시설종류와 효율적 난방관리 시설 설치 △지역 스마트팜 사례 공유 등이다.
이론교육뿐 아니라 스마트 시설을 운용하고 있는 지역사례를 견학하고 현장에 맞는 시설 도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며 스마트팜에 관심 있는 예비농업인과 도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알림창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스마트팜에 대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주역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도발 '파운드리 웨이퍼 결함·폐기' 루머에…삼성전자 "사실무근"
- 민형배 "김동연, 검찰 돕나"…경기 "비상식적, 유감"
- 화성 공장 화재 참사 불러온 일차전지…'리튬'이 뭐길래
- [단독] 국토부, 수수료 2.8% 카카오 '네모택시' 승인…배차 알고리즘 개편도 준비 중
- 尹 탄핵청원, 엿새만에 20만명 동의…국회 법사위 회부
- "지하주차장 쓸 거면 돈 내"…택배차에 주차비 요구한 아파트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