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 체력측정·맞춤운동 처방 서비스 행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이 지난 25일 문수체육관 내 실내경기장에서 남구체력인증센터와 협업해 '국민체력100, 체력 측정·맞춤 운동처방 서비스'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국민의 체력·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해 운동 상담·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력100’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국민의 체력·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해 운동 상담·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접수한 시민 44명을 대상으로 신체 분석,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등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지도사가 1대 1 체력관리 상담과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했다.
체력 측정 외에도 참가자들에게 등급별 체력 인증서를 발급해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문수체육관 관계자는 “울산 시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해 남구 체력인증센터와 상생 협업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이 전문가의 운동처방을 통해 삶의 활기와 건강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 파격적 누드 화보…톱모델 다운 포스 [DA★]
- 하지영, 12년 역주행 무보정…‘유지어터’ 비법 공개한다
- 황정음 ”9억 돌려줘“…‘이혼 소송’ 이영돈에 민사 소송 제기 [종합]
- ‘손흥민父’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아이·가족에 깊은 사과” [종합]
- 빽가 “고속도로서 권총 꺼내더라” 실화라는 게 소름 (한블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