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점자 동화책 지원사업 `손끝시즌2` 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 신입사원들이 지역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동화책제작 봉사활동에 나섰다.
에코프로는 지난 25일 에코프로 오창 본사에서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에코프로 공채 7기 신입사원들이 점자 동화책 지원사업 '손끝시즌2'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신입사원들이 지역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동화책제작 봉사활동에 나섰다.
에코프로는 지난 25일 에코프로 오창 본사에서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에코프로 공채 7기 신입사원들이 점자 동화책 지원사업 '손끝시즌2'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손끝은 에코프로와 굿네이버스가 시각장애 아동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점자책 등 촉각 교보재를 제작해 기부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해에도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촉각인형과 점자책 등을 제작해 청주 맹학교에 기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에코프로 공채 7기 신입사원들이 참여했다. 신입사원들은 휴대용 점자인쇄기로 직접 번역한 점자 동화책 100권을 제작했다. 완성된 점자책은 검수를 마친 뒤 청주 맹학교에 기증할 예정이다.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에코프로는 손끝을 포함해 다양한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체육발전을 위해 충북지역 최초로 장애인 스포츠단 '온누리 스포츠단'을 창단했다.
또 매년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와 함께 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코프로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에 선정됐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신입사원들에게 에코프로의 나눔 문화를 각인시켜주기 위해 점자 동화책 지원 사업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택배기사, 아파트 출입시 1년에 5만원"…관리실 공지에 `발칵`
- "당장 안아주고 싶어"…신임 교총회장, 고교 여제자에 보낸 편지 논란
- "사정 녹록지 않은 이재명 돕자"…6년 전 김혜경 책, 단숨에 베스트셀러 진입
- 레이싱모델 출신 32세 `한선월` 사망…뒤늦게 소식 알려져
- 아버지뻘인데 주먹 날린 중학생...지하철 1호선에 무슨 일이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