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美 건기식 시장 공략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삼공사는 26일 정관장이 미국 프리미엄마켓 체인인 스프라우츠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스프라우츠에 한국 건강기능식품이 입점한 것은 정관장이 처음이다.
인삼공사는 앞서 입점한 미국 코스트코, 아마존 등의 매출 호조가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삼공사는 26일 정관장이 미국 프리미엄마켓 체인인 스프라우츠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스프라우츠는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비유전자변형(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마켓 체인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 중이고, 연매출은 약 9조원에 달한다. 스프라우츠에 한국 건강기능식품이 입점한 것은 정관장이 처음이다.
인삼공사는 앞서 입점한 미국 코스트코, 아마존 등의 매출 호조가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미국 코스트코 140여 개 매장에 입점한 정관장의 올해 1~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홍삼 음료인 ‘정관장 홍삼원’은 무카페인 기능성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정관장은 아마존의 ‘약초 건강보조식품 인삼’ 카테고리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에 스프라우츠에 입점한 제품은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 등으로, 한국에서 출시 8년 만에 누적 매출 1조3000억원을 넘어선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현지인 입맛에 맞춰 변형한 제품이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소 또 대박 나겠네…'4개 1000원' 건전지 알고 보니
- 췌장암도 5분 만에 포착…'소변으로 암 진단' 세계 최초 개발
- "요즘 미국에서 엄청 팔리는데…" 아마존이 탐낸 '한국 제품'
- "젊은 공직자 다 떠나게 둘 거냐"…길거리로 나온 공무원들
- "이러니 일본 가지"…5박6일 제주도 여행 갔다가 '경악'
- [단독] "회사 접는다" 강형욱, 한 달 전에도 10억대 근저당 설정
- "이래도 내가 나쁜 X?"…서유리가 공개한 최병길 PD와 이혼 사유
- [단독] "임신 책임지려 했는데…" 허웅, 전 여친 고소 전말
- 맨몸에 빨간 '여성 속옷'…박재범 파격 근황에 '시끌'
- 막내 사원 집 갔다가 '화들짝'…김 과장 후회한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