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생물탐사 앱 ‘루카’ 개발…‘기후행동 기회소득’과 연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우리 동네에 어떤 생물들이 함께 살고 있는지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생물 다양성 탐사 앱 '루카'(LUCA)를 개발해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생물 다양성 탐사는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지역의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활동입니다.
도는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생물종을 기록할 수 있도록 루카 앱을 통해 디지털저장소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우리 동네에 어떤 생물들이 함께 살고 있는지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생물 다양성 탐사 앱 ‘루카’(LUCA)를 개발해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생물 다양성 탐사는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지역의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활동입니다.
도는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생물종을 기록할 수 있도록 루카 앱을 통해 디지털저장소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저장소에 저장된 이용자 기록은 생태전문가 검토를 거쳐 참여자들에게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이 포인트는 향후 ‘기후행동 기회소득’과 연계해 리워드(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루카 출시를 기념해 도는 오는 10월까지 미래세대(초중고생)를 대상으로 학교, 숲, 공원 등에서 지역에 살고 있는 생물종들을 기록하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생태전문가와 함께 생태우수지역의 가치를 기록하는 중점탐사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수원 황구지천 등 생태우수지역 10곳을 선정했습니다.
도가 추진하는 생물 다양성 탐사에 참여하려면 루카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루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내려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송명희 기자 (thimbl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심경 밝힌 강형욱, “길에서 마주치면 어떤 말씀이든…” [이런뉴스]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 [지금뉴스]
- 중국 로켓 잔해 추정 물체, 마을에 추락…대피 소동 [잇슈 SNS]
- 화재 현장에 등장한 ‘물 양동이’…CCTV 봤더니 [잇슈 키워드]
- 성매매 단속하며 몰래 녹음·촬영…대법 “적법한 증거”
- [영상/단독] “빙글빙글 돌다가 갑자기”…북한 미사일 추락 장면 포착
- [영상] 연장 12회 혈전, 무려 13점 차 따라잡고 무승부로 끝낸 롯데의 6.25대첩
- 찰랑이는 단발머리의 여성, 인간이 아니다? [현장영상]
- 제자에 “사랑하고 또 사랑해”…신임 교총 회장 ‘손편지’ 논란 확산
- 놀이공원 직원들 공포로 몰아 넣은 불청객 정체는?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