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SNS 캐릭터 카톡 이모티콘 16종 출시 [메트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구로구(문헌일 구청장)가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구로구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의 SNS 캐릭터인 구스(Guse), 로이(Roii), 지유(GU), 아로(RO)가 다양한 감정과 동작을 하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다.
구 관계자는 "SNS 캐릭터 제작 1주년에 맞춰 구정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자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1일 오후 2시 출시
서울 구로구(문헌일 구청장)가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구로구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작년 7월 구로구의 스마트, 자연환경,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SNS 캐릭터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와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총 16가지다. 구의 SNS 캐릭터인 구스(Guse), 로이(Roii), 지유(GU), 아로(RO)가 다양한 감정과 동작을 하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다. 구 관계자는 "SNS 캐릭터 제작 1주년에 맞춰 구정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자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새로운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 5000명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구로구 알림톡’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구는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SNS 이벤트도 이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 구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관련 게시글에 축하 댓글을 작성하는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문 구청장은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구민의 삶 속에 스며들고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니 일본 가지"…5박6일 제주도 여행 갔다가 '경악'
- "삼겹살보다 싸고 살도 안 쪄요"…요즘 MZ들 푹 빠진 음식
- "돈 없어도 커피는 못 참아"…한국서 나타난 '기이한 현상'
- 다이소 또 대박 나겠네…'4개 1000원' 건전지 알고 보니
- "아기 낳으면 1억 준다는데…" 이 회사 직원들 '인기 폭발' [돈앤톡]
- [단독] "회사 접는다" 강형욱, 한 달 전에도 10억대 근저당 설정
- 서은우 "사적인 사진 보내"…남태현에 리벤지 포르노 협박 당했나
- "이래도 내가 나쁜 X?"…서유리가 공개한 최병길 PD와 이혼 사유
- 맨몸에 빨간 '여성 속옷'…박재범 파격 근황에 '시끌'
- "두 딸 보면 눈물" 밀양 가해자 '결백' 주장…판결문 보니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