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개념 스크린 골프리그 ‘TGL’ 공식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의 회사와 손잡고 스크린 골프리그를 후원하기로 했다.
제네시스는 '투머로우 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크린 골프리그 'TGL presented by SoFi(이하 TGL)'를 공식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TGL에는 타이거 우즈를 비롯해 2023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디펜딩 챔피언 로리 맥길로이,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챔피언 마쓰야마 히데키 등 PGA 투어 최상위권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의 회사와 손잡고 스크린 골프리그를 후원하기로 했다.
제네시스는 ‘투머로우 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크린 골프리그 ‘TGL presented by SoFi(이하 TGL)’를 공식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투머로우 스포츠는 스포츠·미디어·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술 벤처 회사로,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등이 설립했다.
TGL은 일반 스크린 골프에서 사용되는 스크린의 20배 크기인 가로 19.5m, 세로 14m 규격의 초대형 스크린 화면이 설치된 전용 대회장에서 진행된다. 2000명 이상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다. 경기는 매치 플레이 방식으로 단체전과 개인전이 각각 진행된다. 50야드(약 45미터) 이상 거리는 스크린 골프 형식으로, 50야드 이하 거리는 경기장 내 실제 그린에서 열린다.
TGL은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의 주도로 내년 본격 출범한다. 톱 프로골퍼들로 구성된 6개 팀이 출전해 경쟁을 펼친다. 첫 시즌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미국 플로리다 소재 소파이(SoFi) 센터에서 진행한다. 정규리그 15경기와 플레이오프 및 챔피언 결정전이 열린다. 상금은 2000만 달러다.
TGL에는 타이거 우즈를 비롯해 2023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디펜딩 챔피언 로리 맥길로이,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챔피언 마쓰야마 히데키 등 PGA 투어 최상위권 선수들이 참가한다. 한국의 김주형도 출전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TGL의 출범을 함께 하는 파운딩 파트너이자, 공식 자동차 파트너 및 전기차 파트너로서 선수와 관계자를 위한 제네시스 차량을 지원한다. 대회장 내 ‘제네시스 라운지’를 마련하고 대회장 내외에 주요 차종을 전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사업본부장인 송민규 부사장은 “제네시스와 TGL의 파트너십은 선수와 골프 팬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