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술이 한자리에···술 쇼핑 앱 키햐, 제품 라인업 2000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술 쇼핑 앱 키햐가 창업 1년반 만에 제품 라인업 2000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랫폼이 제품을 사입해 직접 유통하는 기존 방식 대비 재고 부담이 대폭 줄어 우수한 제품을 제한없이 입점시킬 수 있다는 게 키햐 측 설명이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 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술 쇼핑 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술 쇼핑 앱 키햐가 창업 1년반 만에 제품 라인업 2000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속 성장 핵심은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이다. 제품 규모 최대화를 위해 ‘도매사(社) 거점 유통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는 파트너십을 맺은 각 지역 도매사가 해당 지역 내 배송을 도맡아 처리하는 방식이다. 플랫폼이 제품을 사입해 직접 유통하는 기존 방식 대비 재고 부담이 대폭 줄어 우수한 제품을 제한없이 입점시킬 수 있다는 게 키햐 측 설명이다. 키햐는 현재까지 전국 13개 도매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 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술 쇼핑 앱이다. 맥주·위스키·와인 등 대중적인 품목뿐 아니라 중국술·리큐르·데킬라 등 마니아적 제품까지 라인업을 구비했다. 소비자는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후 전국 712개 픽업 매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해외 직구일 경우 택배로 받을 수 있다. 현재 키햐 해외 직구 서비스는 일본 직구를 지원하며 향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키햐 관계자는 “키햐는 주류 업계 상생을 추구하는 서비스”라며 “플랫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도매사 및 픽업 매장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소 '첸백시', SM 임원진 특경법상 사기 혐의로 고소…갈등 재점화
- '손흥민父 아카데미서 봉으로 맞았다' '발칵'…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
- '김호중 면허취소 수치 2배' 소견에도…檢 ''음주운전' 혐의 없음' 왜?
- 中 유명가수 콘서트장에 갑자기 쏟아진 비?…알고보니 비가 아니었다
- '너무 귀여워 예쁜 포즈' 초밥접시에 '이것' 올려놓고 인증샷 찍은 20대女 결국…
- '노란연기 뿜으며 하늘서 뚝…전쟁난 줄' 주민들 귀막고 도망치게한 '이것'
- '억만장자 재산에 2%만 세금 매겨도 연 348조원 모을 수 있어'
- 대통령실, 北탄도미사일 발사에 안보상황점검회의 개최
- 세븐틴,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식 참석…K팝 아티스트 최초
- 임윤찬 떠난 국내 무대…평균나이 75세 거장들이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