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3개 법인 ‘나눔명문기업’ 가입…공동모금회에 총 9억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지역 3개 법인이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도는 ㈜더컴퍼니, 경남은행,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9억원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은 창원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가 확정이전하면서 필요한 인테리어, 설비·장비구입 비용 등을 지원하고자 창원지역자활센터에 5억원을 기부,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컴퍼니,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도내 취약계층,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설비 지원 등에 사용
경남 지역 3개 법인이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도는 ㈜더컴퍼니, 경남은행,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9억원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남도는 이날 이들 3개 법인과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
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프로그램이다.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안에 기부를 약정한 법인 기부자면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할 수 있다.
나눔명문기업 19호인 ㈜더컴퍼니는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비전검사, 화재식별, 산업안전 솔루션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이다. 박종철 대표가 2016년 6월 설립했다.
평소 아동 생활 안전에 관심이 컸다는 박 대표는 지역사회 복지향상 방안을 고민하던 중 나눔에 앞장서고자 1억원을 기부하면서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나눔명문기업 23호인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은 도내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경남은행이 2006년 5월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이다. 지역에서 복지, 문화, 예술, 체육,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은 창원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가 확정이전하면서 필요한 인테리어, 설비·장비구입 비용 등을 지원하고자 창원지역자활센터에 5억원을 기부,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은 나눔명문기업 24호가 됐다. 1977년 9월 준공한 창원공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목표 아래 경남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은 지역 사회복지 발전과 취약계층을 돕고자 3억원을 기부하면서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전달식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종철 ㈜더컴퍼니 대표, 허종구 경남은행 창원영업본부장, 김진호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장, 강기철 공동모금회장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나눔에 참여한 기업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역을 생각하며 나눔에 앞장서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이러한 나눔이 많은 기업에 퍼져 나눔이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전화 055-270-6725)로 문의하면 된다.
창원 이창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주년 파티까지 했는데…이다해♥세븐, 법적 부부 아니었다
- 자우림 김윤아, 140평 분당 집 최초 공개 “작업실만 5억”
- “이혼했대” 헛소문 언급… 야구 해설위원 “황재균·지연에 죄송”
- ‘개통령’ 강형욱 “부족한 대표였다…회사 접고 훈련사로”
- 여학생에 “떨려, 안아주고 싶어”…교총 회장 편지에 교육계 ‘발칵’
- 최태원, 붕어빵 아들과 어깨동무…이혼소송에도 돈독한 관계
- 김민재 아내, 얼마나 예쁘길래…‘한소희 닮은꼴’ 깜짝
- 하필 열린 창문…러닝머신 뛰던 女 속도 늦추다 밖으로 추락사
- “출격합니다”…아버지 때문에 눈물 흘린 박세리 근황
- 기안84 ‘천적’이라는 이 사람…‘900억’ 돈벼락 주인공 된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