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만원 상금내건 울릉도 홍보 유튜브 공모전 대상에 서울 남재준씨 차지

2024. 6. 26.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릉도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한 유튜브 공모전에서 한 편의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느낌으로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의 편안함과 함께 울릉도의 대표 관광 명소 16곳을 영상에 담은 '잉뿌이(INFPMAN)-여행하는남자'를 출품한 남재준(서울)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포항~울릉간 여객선을 운항하는 ㈜대저페리는'세계에서 가장 빠른 여객선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와 함께하는 울릉도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저페리 3월부터 진행한 유튜브 공모전 성황리 종료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와 함께하는 울릉도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유튜브 공모전에 대상을 수상한 남재준(서울.가운데 )씨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한 유튜브 공모전에서 한 편의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느낌으로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의 편안함과 함께 울릉도의 대표 관광 명소 16곳을 영상에 담은 잉뿌이(INFPMAN)-여행하는남자를 출품한 남재준(서울)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포항~울릉간 여객선을 운항하는 대저페리는'세계에서 가장 빠른 여객선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와 함께하는 울릉도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26일 대저페리에 따르면 사계절 아름다운 휴양지로 빠르게 변화하는 울릉도 관광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20일까지 공모전에 앞서 기획안을 제출토록 했다

대저페리는 기획안 중 참신하고 창의적인 내용을 낸 20팀을 선발해 영상 제작지원금 30만원과 울릉도 현지 촬영을 위해 여객선2인 왕복 승선권을 제공했다.

제작 지원을 받은 20팀은 421일 까지 영상을 만들어 61일까지 유튜브에 업로드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하도록 했다.

이후 조회수와 독창성,참신성,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의 장점 등을 심사한 결과 대상1,금상2,은상 3점등 총 6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남재준 씨의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쇼츠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결과 단기간에 150만뷰를 기록, 많은 유튜브 시청자들에게서 관심을 받기도 했다.

대상에 이어 금상에는 포항과 울릉 간 형제 도시간을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가 가깝게 만들어준 것처럼 형제가 울릉도를 여행하면서 사이가 더욱 가까워진다는 스토리를 담아 만든 차니스트1번째유튜브 제목을 단 경남진주의 이영찬씨와. 울릉도 여행을 하면서 어반 스케치를 그리는 여행 드로잉 영상을 담아 ’jini Urbans TV 그림쟁이지니작품을 낸 수원의 박성진씨가 각각 금상에 선정됐다.

또한 은상에는 달달한 신혼부부의 울릉도 여행 모습을 담은 럽밤 lovebombs’ 제목을 붙혀 출품한 부산의 박호경씨와 서울에서 울릉도를 거쳐 독도까지 최단 시간에 도달하는 모습을 담은 예성쓰제목을 단 서울의 배예성씨, 24시간만에 서울에서 울릉도까지 가서 점심먹고 다시 서울에 복귀하는 모습을 담은네버랜드 제목으로 출품한 서울의 조찬아 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헤럴드 DB)

대저페리는 대상 300만원, 금상 2팀 각각 100만원,,은상3팀 각각 50만원,장려상 10팀에게 울릉사랑상품권10만원 짜리등을 시상금을 전달했다.

선사측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사내 그룹웨어 시스템을 활용해 투표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영상들은 대저페리/해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대저페리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공모전 이벤트는 울릉도 여객선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했다이번 경험을 토대로 향후 진행할 다양한 이벤트들을 좀 더 보완해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해 관광객100만 시대를 준비하는 에메랄드 울릉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와 동해의 한 점 보석 섬 울릉도를 알릴 다양한 컨텐츠를 구상해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애정어린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저페리의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는 총톤수 3158t 규모로 여객 970명과 화물 25t을 싣고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최대 51노트, 평균 45노트의 속도로 포항~울릉 항로를 2시간 50분에 운항하고 있다.

◆ 유튜브 수상작 링크(URL)

대상 (남재준) : https://youtu.be/18sIb9_7zaE

금상 (이영찬) : https://www.youtube.com/watch?v=8bA1oB7MEhs

(박성진) : https://www.youtube.com/watch?v=F6D8WNs7TXg

은상 (박호경) : https://www.youtube.com/watch?v=FO3MDUdjBcU

(배예성) : https://www.youtube.com/watch?v=gAZFI3jiXiA

(조찬아) : https://www.youtube.com/watch?v=wxvbcqgtOm0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