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4학년도 6월을 학업중단 예방의 날로 선정해 6월 한 달 동안 관내 4개 초등학교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해 보며, 한 명도 낙오하지 않고 함께 졸업하자는 의지를 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4학년도 6월을 학업중단 예방의 날로 선정해 6월 한 달 동안 관내 4개 초등학교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울릉초등학교, 저동초등학교, 천부초등학교, 남양초등학교 전교생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증가하고 있는 초등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준비됐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이 하이파이브, 손가락 하트, 배꼽인사, 주먹 인사 중 선택한 인사 방법으로 선생님, 친구들과 인사해 보는 활동이다.
캠페인에서는 울릉 Wee센터에서 준비한 간식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제작된 타포린 가방을 전달하고, 올해 Wee센터에서 처음 시도하는 Wee센터 쿠폰을 배부하여 상담 활동에 관한 적극적 참여를 도모했다.
6월 마지막으로 캠페인이 실시된 울릉초등학교의 경우 울릉 경찰서와 연계해 진행됐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해 보며, 한 명도 낙오하지 않고 함께 졸업하자는 의지를 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마 오른 치킨업계"…공정위 이어 세무당국까지 나섰다
- 정청래 "與, 윤리위 제소 당장하라…나는 의원 '전원' 검토할 것"
- '똘똘한 한 채' 청약경쟁 뜨겁다…경쟁률 3배 이상 치솟아
- 아리셀, '중대재해法 위반·불법파견' 의혹…노동부 "철저하게 수사"
- 삼성전자 반도체, 오늘 글로벌 전략회의…전영현 DS부문장 주재
- "살아나는 中 여행"…송출객 1017%나 폭증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