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음료 컵홀더에 새겨진 '클릭 금지' 문구..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자 메시지에 있는 인터넷 주소 클릭하지 마세요"고질적으로 서민들을 괴롭히는 악성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경찰이 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를 강화합니다.
제주서부경찰서는 최근 청사 내에서 에이바우트 커피와 악성 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 강화 협약식을 가졌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악성 사기 예방 홍보 강화.. "선제 예방 활동"
"문자 메시지에 있는 인터넷 주소 클릭하지 마세요"
고질적으로 서민들을 괴롭히는 악성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경찰이 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를 강화합니다.
제주서부경찰서는 최근 청사 내에서 에이바우트 커피와 악성 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 강화 협약식을 가졌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이바우트 커피 전국 54개 지점에서 판매하는 음료 컵 홀더 60만 개에는 '문자 메시지 내 인터넷 주소 클릭 금지', '고수익 빙자 주식·코인 리딩방 사기 주의' 문구 등이 기재됩니다.
또 경찰청과 IT기업이 협력해 제작한 전화사기 탐지 앱으로, 악성 앱 검색과 삭제를 무료로 지원해 주는 시티즌코난 QR코드가 삽입됩니다.
오임관 서부경찰서장은 "사기 범죄는 선제적 범죄 예방활동이 중요하다"며 "피의자 검거에도 수사 역량을 집중해 도민의 소중한 재산을 적극 보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림타워 화재 대응 문제"...5명 입건 검찰 송치
- 호텔 객실 문 열린 틈에.. 잠자던 여성 추행한 30대 관광객 구속
- 제주 협재 해상서 50대 해녀 심정지.. 병원 이송
- 침몰 추정 어선 유유히 항해?.. 10시간 만에 '단순 연락 두절' 해프닝으로
- 상공 20m서 멈춘 공중자전거 어린이 2명 고립
- 길거리서 용변 본 아이, 엄마는 나 몰라라.. "몰상식 행위 처벌해야"
- 음주운전 재판 중에 또 '무면허 만취운전 50대' 구속
- "안녕" 돌고래 무리 인사.. 화들짝 놀란 바다거북은 물속으로 [영상]
- 갈수록 굵어지는 장맛비.. 제주 카페 침수 등 비피해 잇따라
- “제주가 중국 섬이 된다고?”, “길거리 추태, 일침”.. 대만 언론, 잇따라 中 행태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