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 쉼터' 동해 무릉오선녀탕 7월 10일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자연 속 힐링 쉼터인 '동해 무릉오선녀탕'을 해수욕장 개장기간에 맞춰 다음 달 10일 개장해 40일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화동 무릉건강숲 인근에 위치한 무릉오선녀탕은 무릉계곡수와 지하수를 활용한 자연친화적 물놀이 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힐링 스팟으로 각광
강원 동해시가 자연 속 힐링 쉼터인 '동해 무릉오선녀탕'을 해수욕장 개장기간에 맞춰 다음 달 10일 개장해 40일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화동 무릉건강숲 인근에 위치한 무릉오선녀탕은 무릉계곡수와 지하수를 활용한 자연친화적 물놀이 시설이다. 야외 풀장 장표림, 포포연, 윤슬담, 가락지, 청옥담 등 5곳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점과 화장실, 탈의실, 포토존 등 부대시설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관리소 등이 갖춰져 있어 관광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관광지다.
특히 천하절경을 자랑하는 무릉계곡과 함께 주변에 위치한 무릉별유천지, 동해무릉건강숲 등 관광지와도 인접해 있다. 수심이 60~90㎝로 비교적 얕고 물이 매우 시원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0년 9253명이던 입장객수는 2021년 1만 3340명으로 늘어고 지난해에는 2만 370명으로 크게 늘어나면서 여름철 힐링 스팟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올해 많은 방문객을 유도하기 위해 평상 그늘 쉼터 7곳을 확충하고, 데크 설치 등 이용객 쉼 공간을 정비했다. 이와 함께 정자와 구름다리 안전 정비, 풀장 친환경 페인트 도색, 샤워장 미끄럼 방지시설 및 풀장 주변 인조잔디 등을 설치했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위한 안전요원 배치와 함께 흡연·취사·음주·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하고 야외풀장 1일 1회 이상 청소, 주 2회 수질검사 등 수질관리를 철저히 해 최고의 자연친화적 물놀이터이자 힐링 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오선녀탕을 찾는 차량에 대해 환경관리 요금을 부과하고 차량당 10리터 종량제 봉투를 지급한다. 환경관리 요금은 승용차량 4천 원, 승합차량(11~24인) 1만 원, 버스(25인 이상)는 2만 원 부과한다. 단, 동해시 등록 차량은 50% 할인한다.
홍성표 무릉사업단장은 "오선녀탕의 안전 및 수질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편안하고 쾌적한 여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름철 대표 힐링 쉼터이자 지역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양시 사과했지만…"2차 가해 그 경찰, 아직 현직 간부" 주장 나와[오목조목]
- [단독]'전공의 이탈' 골든타임 놓친 산재 노동자 다리 2번 잘랐다
- 머리가 녹았다…폭염에 사라진 링컨 조형물[이슈세개]
- '갑질 논란' 강형욱 복귀 시사…"이젠 일상으로 돌아가려 한다"
- "황재균 이혼했대"…야구 중계진發 루머에 지연 측 "사실무근"
- '화성 화재' 비상구는 하나뿐…이마저도 막혀 피해 키웠나[영상]
- '화성 화재' 공장 인력 공급업체 "아리셀, 불법파견 인정해야"
- 음주 측정 거부하며 경찰 4명 치고 3km 도주…40대 구속
- 채 상병 특검법 처리 7월로…27일 본회의서 원 구성 마무리
- '이재명의 길' 답습?…與 노골적인 '대권 위한 당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