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홀딩스, 자사주 247만주 소각···상장사 3번째 밸류업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마그룹 지주사 콜마홀딩스(024720)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의 일환으로 자사주 247만3000여주를 소각한다고 26일 밝혔다.
콜마홀딩스는 향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정기적으로 공시하며 이행 현황 등을 상세히 밝힐 계획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매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밝혀 말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행동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경상이익 주주환원 위해 사용"
콜마그룹 지주사 콜마홀딩스(024720)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의 일환으로 자사주 247만3000여주를 소각한다고 26일 밝혔다.
1주당 가액은 500원이며 소각 예정 금액은 199억9000만원이다. 전체 주식의 6.73% 수준으로 소각 예정일은 다음 달 3일이다.
상장사 중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한 것은 콜마홀딩스가 세 번째다. 화장품 업계 중에서는 최초다. 이날까지 누적 자사주 소각 비율은 9.93%에 달한다.
앞서 콜마홀딩스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비경상이익(일회성이익)을 제외한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 환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비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비경상이익에 대해서도 일정 비율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분기 배당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업지배구조 핵심 지표 준수율도 현재 66.7%에서 86.7%까지 끌어 올린다. 이를 위해 외국인이나 기관투자자들을 이사회에 참가시켜 지배구조를 선진화하고 감사위원회, 내부 거래위원회를 선제적으로 도입한다. 기관투자자 대상 정기간담회 확대 등을 추진해 주주와의 소통도 강화할 방침이다.
콜마홀딩스는 향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정기적으로 공시하며 이행 현황 등을 상세히 밝힐 계획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매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밝혀 말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행동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천민아 기자 mi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소 '첸백시', SM 임원진 특경법상 사기 혐의로 고소…갈등 재점화
- '손흥민父 아카데미서 봉으로 맞았다' '발칵'…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
- '김호중 면허취소 수치 2배' 소견에도…檢 ''음주운전' 혐의 없음' 왜?
- 中 유명가수 콘서트장에 갑자기 쏟아진 비?…알고보니 비가 아니었다
- '노란연기 뿜으며 하늘서 뚝…전쟁난 줄' 주민들 귀막고 도망치게한 '이것'
- '억만장자 재산에 2%만 세금 매겨도 연 348조원 모을 수 있어'
- 대통령실, 北탄도미사일 발사에 안보상황점검회의 개최
- 세븐틴,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식 참석…K팝 아티스트 최초
- 임윤찬 떠난 국내 무대…평균나이 75세 거장들이 채운다
- '잠실 한강변 재건축 막차' 장미아파트, 최고 49층 추진…열린 정원도 갖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