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표 의원,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아산시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홍성표(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부의장으로 맹의석(국민의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홍성표(남, 나선거구) 의장 당선자와 맹의석(남, 나선거구) 부의장 당선자는 재선의원으로 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으며 홍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맹 의원은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의장에 맹의석 의원 선출
홍성표 의장 당선자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조정자 역할 충실"
[더팩트ㅣ아산=이영호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홍성표(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부의장으로 맹의석(국민의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26일 열린 제249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의장 선거는 재적의원 17명이 출석해 17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의장 투표결과 홍성표 의원이 13표 과반수 득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됐고 부의장 투표결과 맹의석 의원이 12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돼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홍성표 의원은 당선 수락 인사를 통해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동료 의원들의 진취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 비전과 대안 제시로 아산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맹의석 부의장 당선자는 "나 자신을 내세우기보다 선배 및 동료 의원들을 먼저 챙기며 의회 운영에 있어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경청하고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표(남, 나선거구) 의장 당선자와 맹의석(남, 나선거구) 부의장 당선자는 재선의원으로 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으며 홍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맹 의원은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은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시하고 제9대 후반기 개원식은 7월 1일 오후 2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법' 몰리는 배임죄…'"엄격한 적용·관대한 양형"
- 與 당권 경쟁 본격화…친한 vs 비한 구도 속 연대 주목
- 與에 완승? '찐명' 한계?…출범 50일 넘긴 '박찬대號' 평가는
- 국민의힘 복귀에도 '정상화' 먼 국회…상임위 곳곳 파행
- [매체 밖에서 만나요③] "그리움·연기 공백", 무대 오른 저마다의 이유
- '핸섬가이즈', '천의 얼굴'들이 말아주는 대환장 콤비물[TF씨네리뷰]
- 곽선영, '크래시'를 만나서 가능했던 일[TF인터뷰]
- KB라이프, '입소 우선권' 혁신 제자리 걸음…생보사 새 먹거리 창출 어쩌나
- [오늘의 날씨] 제주 강한 비…오후 늦게 전남까지
- [알립니다] <더팩트> 'ESG 경영대상' 27일 개최…우수 기업·기관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