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주인석 민간공원팀장 적극행정 최우수 선정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간공원특례 중앙공원1지구 사업 추가 공공기여를 이끈 주인석 민간공원팀장(사무관)이 광주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26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지난 25일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적극행정위원회'를 열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광주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은 주인석 민간공원팀장이 뽑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김용주 주무관‧손은영 사무관… 장려 송진웅‧최문석 주무관
민간공원특례 중앙공원1지구 사업 추가 공공기여를 이끈 주인석 민간공원팀장(사무관)이 광주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26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지난 25일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적극행정위원회'를 열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시민 공감도가 높고 창의성‧전문성이 돋보이는 적극행정 사례 선정을 위해 담당 부서와 시민이 추천한 후보사례 17건에 대해 철저한 실적 검증과 예선심사를 거쳐 5건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부터 시민 15명으로 구성된 '적극행정 주민모니터링단'이 예선심사에 직접 참여했다.
광주시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은 주인석 민간공원팀장이 뽑혔다. 주 팀장은 '중앙공원1지구 7년간의 논란 마침표, 광주 대표 랜드마크 공원의 시작'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2021년도 협약 변경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특혜 논란이 제기된 상황에서 신속·투명·공개 원칙에 따라 모든 자료와 회의를 공개해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특혜 시비를 해소했다. 또 민간사업자의 비용으로 1371억원의 추가 공공기여 합의를 이끌어낸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 사례는 올해 행정안전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광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우수 공무원은 사례는 김용주 도시계획과 주무관과 손은영 외국인주민과 사무관이 선정됐다. 송진웅 5·18민주과 주무관과 최문석 회계과 주무관은 장려 사례로 뽑혔다.
김용주 주무관은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공공기여금액 5899억 원(토지가치 상승분 54.45%) 확정', 손은영 사무관은 외국인주민지원센터를 조기 개소한 '광주살이 A to Z,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있습니다'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송진웅 주무관은 '하나되는 5·18통합조례, 계승되는 오월정신', 최문석 주무관은 '20년만의 열린청사 재탄생! 광주만의 특색있는 개방형 시민공간 조성'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는 표창과 인사특전이 부여되며, 우수사례 추진 부서에는 포상금이 지급된다.
광주시는 지난 5월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유인하기 위해 인원 확대, 인사특전 1종 신설 등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방식 개선한 '2024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또 올해부터 적극행정 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시범 운영하는 등 적극행정 성과에 대한 다양한 보상체계를 준비하고 있다.
배일권 기획조정실장은 "시민이 체감하는 현안을 해결한 공무원을 우대해 적극행정에 나설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성과 중심의 일하는 조직으로 변화해 더 좋은 광주를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양시 사과했지만…"2차 가해 그 경찰, 아직 현직 간부" 주장 나와[오목조목]
- 머리가 녹았다…폭염에 사라진 링컨 조형물[이슈세개]
- '갑질 논란' 강형욱 복귀 시사…"이젠 일상으로 돌아가려 한다"
- "황재균 이혼했대"…야구 중계진發 루머에 지연 측 "사실무근"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손 감독 "고소인 주장 진실과 달라"
- 국민의힘 복귀 첫날 곳곳 '파행'…"내가 공부 더 잘해" 촌극도
- 김동연, 외국인 희생자 끌어안기…"이태원 반면교사 삼아야"
- 음주 측정 거부하며 경찰 4명 치고 3km 도주…40대 구속
- 경찰, '불법 리베이트' 의혹 경기도 대형병원 압수수색
- 19개월 만에 드디어 반등 성공…출생아 수 2.8%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