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메달 색 보다는 출전에 박수를"…KBS '2024 파리올림픽' 중계(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 중계방송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오늘(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2024 파리 하계올림픽' KBS 방송단 발대식이 진행됐다.
KBS는 다음달 26일부터 8월11일까지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 중계방송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오늘(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2024 파리 하계올림픽' KBS 방송단 발대식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방송 MC를 맡은 모델 이현이, 송해나가 참석했으며 해설위원으로는 박세리, 김준호, 김정환, 기보배, 이원희 등이 자리했다.
이날 KBS 박민 사장은 "전 세계의 축제인 2024년 파리올림픽 개막이 30일 남았다. KBS는 박세리, 김준호, 김정환, 기보배, 이원희 등 화려한 해설위원으로서 1등 올림픽 해설 채널이 되겠다"고 전했다.
박세리는 "우리나라는 성적으로 모든 걸 평가하는 문화가 있다. 사실 어느 누구도 노력 없이 그 자리까지 가진 않는다. 운이 좋아서, 조금 누구보다 도드라져서 우승을 할 수도 있고 인지도가 높아질 수 있다. 올림픽이란 대회는 4년에 한 번씩 열리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굉장히 부담이 된다. 나라를 대표해서 태극기를 가슴에 달고 출전한 선수이니만큼 메달 색깔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언론도 그렇고 성적에만 연연한 것 같다. 선수들도 죄인이 된 것처럼 되돌아가는 모습이 어려운 부분이었다. 뼈마디가 으스러지고 노력 끝에 경기를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던 거다. 저는 개인적으로 못마땅한 부분도 많았다. 우리가 저번 올림픽부터 굉장히 분위기가 달라진 것 같은 게, 모든 선수들을 인정해준 거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성적도 중요하지만 올림픽 출전 자격이 메달 따는 것만큼 어려운 것 같다. 앞으로도 조금 인식이 달라지면 좋겠다. 어느쪽으로 저희가 치우쳐서 해설하진 않을 것 같다. 그래야 유망주들이 희망을 갖고 스포츠를 할 수 있겠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현이는 "축구를 하기 전에는 모델로서 현장에서 그 순간에 개인적으로 커리어를 보여주면 됐다. 축구를 한 두 달에 한 번 하는데 저는 지금도 일주일에 네 번 훈련을 한다. 스포츠선수들은 이걸 얼마나 열심히 할까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또 "축구를 시작한 지 4년이 됐는데 스포츠를 바라보는 관점이 완전히 달라졌다. 예전엔 결과를 봤지만 이젠 과정을 보게 됐다. 그러니 한 사람 한 사람 선수들이 예뻐보이더라"라고 털어놨다.
KBS는 다음달 26일부터 8월11일까지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중계한다.
이번 중계방송에는 KBS 출신 방송인 전현무는 파리 현지에서 역도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개막식과 폐막식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총감독이자 3연속 KBS 올림픽 해설을 맡았던 송승환이 다시 나선다. 이어 기보배(양궁), 김정환-김준호(펜싱), 박세리-고덕호(골프), 김동문-하태권(배드민턴), 이원희(유도), 여홍철(체조), 이배영(역도), 정유인(수영), 정영식(탁구) 등이 해설위원으로 참여한다.
MC를 맡은 모델 이현이, 송해나는 파리의 주요 명소에서 생방송을 하며 메달리스트 등 화제의 선수들과 현장 인터뷰를 진행한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T 런쥔, 전화번호 무단 유출 사과 “경솔한 행동 깊이 반성”
- BTS 지민이 쓴 '사랑'의 음악…솔로 2집 트랙리스트 공개
- 빌리 아일리시, 유재석·조세호 만났다…'유 퀴즈' 촬영 인증샷 공개
- 구혜선, 카이스트 대학원생 된다…합격증서 공개
- 블랙핑크 리사, 홀로서기 후 첫 컴백…신곡 '록스타' 발매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